EPNC(월간 전자부품 뉴스) UPDATED. 2018.11.16 금 10:08

상단여백
HOME 뉴스 부품·센서
NXP, 2018 러시아 월드컵에 비접촉식 티켓팅 적용MIFARE 솔루션으로 스마트 스타디움 경험 제공
정환용 기자 | 승인 2018.07.13 11:21

[EPNC=정환용 기자] NXP 반도체는 자사의 ‘MIFARE’ 제품을 활용해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의 경기에 안전한 비접촉식 티켓팅을 구현했다고 밝혔다.

이번 러시아 월드컵 티켓에는 NXP 비접촉식 칩 솔루션이 내장돼 있어 축구 팬들은 경기장에 빠르고 안전하게 입장할 수 있다. NXP의 NTAG NFC 기술은 2018 러시아 월드컵 공인구인 아디다스 텔스타 18(Telstar 18)에도 적용돼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텔스타 18에 적용된 NFC 기술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개별 공인구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월드컵 기간 중 참여할 수 있는 챌린지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전 세계 여러 스마트 스타디움은 커넥티드 솔루션과 사물인터넷(IoT)을 사용해 맞춤화되고 편리한 경험을 팬들에게 제공한다. 세계 최대의 스포츠 이벤트 중 하나인 FIFA 월드컵은 경기 티켓 수요가 많아 암표 거래가 횡행할 가능성이 높다. 불법 거래나 티켓 사기를 방지하고 전반적인 행사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러시아 월드컵의 모든 공식 티켓에는 NXP의 MIFARE 울트라라이트(Ultralight) EV1 비접촉 IC가 장착돼 있다. 티켓에는 스마트 RFID IC칩이 내장돼 있고, 특별한 고유 서명을 가지고 있다. 이 칩에는 티켓 사용과 진위 여부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어 부정 사용되는 경우를 차단하고, FIFA 월드컵 조직위원회에 암표 시장에 대한 향상된 가시성을 제공한다.

월드컵 경기를 관람하는 모든 이들은 티켓을 가져다 대기만 하면 편리하게 입장할 수 있다. 바코드나 QR 코드 티켓과 달리 비접촉 RFID 솔루션이 장착된 티켓은 비접촉 리더기에 티켓을 가져다 대기만 하면 된다. 이와 동일한 MIFARE 제품 기반의 전자 티켓팅 솔루션은 2017 FIFA 러시아 컨페더레이션스컵에도 사용된 바 있으며, 사용하기 간편하고 티켓 복제도 방지할 수 있었다.

마커스 스태블라인(Markus Staeblein) NXP 시큐리티 모바일&리테일(Secure Mobility and Retail) 부사장 겸 총괄은 “NXP는 전 세계적 이벤트에 편리한 티켓팅과 안전한 결제 경험을 꾸준히 제공하는데 전념해 왔다. 현장 검증된 NXP의 MIFARE 제품은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에 또 한 번 적용돼 팬들에게 원활한 경험을 제공하고, 위조 티켓으로 인한 피해로부터 팬과 주최 측 모두를 보호하는데 일조한다”고 말했다.

#nxp#반도체#러시아#월드컵#비접촉#티켓#nfc#rfid#ic#칩#아디다스#텔스타#공인구#스마트#스타디움

정환용 기자  hyjeong@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환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