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환경 센서 통합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마우저 일렉트로닉스가 연결장치∙센서 제조업체 TE 커넥티비티(TE)가 생산하는 AmbiMate 센서 모듈 ‘MS4’ 시리즈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PCB(인쇄 회로 기판) 어셈블리 1개에 코어 센서 4개가 집적된 TE의 AmbiMate 센서 모듈은 자동화, 조명, 스마트홈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다양한 제품에 간편하게 결합된다. 사전에 설계∙조립돼 공급되므로 제조사는 중요한 설계 자원을 다른 중요한 업무에 활용할 수 있다.

MS4 시리즈에는 동작, 빛, 온도, 습도 감지 센서가 모두 포함되며, 소리, 이산화탄소, 휘발성 유기 화합물(VOC) 센서 같은 기능이 옵션으로 제공된다. 이 모듈은 여러 사물을 부착하는 옵션을 제공하므로 사전 조립된 PCB를 호스트 보드에 간편하게 결합시킬 수 있다. MS4 시리즈 센서 모듈은 공통 핀 7개를 공유하므로, PCB 1개의 설치 면적에 센서 설정을 모두 수용한다.

MS4 시리즈의 센서 모듈은 환경 데이터가 제품 결정에 정보를 제공하는 자동화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예를 들어 엔지니어는 1개 이상의 모듈을 사용해 VOC와 이산화탄소 농도를 확인하고 대기질을 평가할 수 있다. AmbiMate 센서 모듈에 마이크로폰이 포함된 경우 소리를 듣고 동작 감지를 증폭시킬 수 있다. 여러 모듈로 네트워크를 구성하면 재실 여부, 습도, 온도, 조도 수준을 감지할 수 있어서 건물 관리인이 실내조명, HVAC 장비, 에너지 관리, 기타 구역별 환경 데이터를 제어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