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젠, 미국 HIPAA 인증 요건 위해 아마존웹서비스(AWS) 선택

[테크월드=김지윤 기자]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기업 베스핀글로벌이 바이오 전문 기업 ‘에이티젠’의 모든 IT 인프라를 클라우드 환경에서 구축,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코스닥상장사인 에이티젠은 세계 최초로 사람의 혈액 내에 선천적인 면역을 담당하는 NK세포의 활성도를 측정하는 정밀면역검사용 의료기기 ‘NK뷰키트’를 개발한 바이오 기업이다. 또 정상적인 면역기능 관리를 위한 건강기능식품 ‘NK365’, 관계사 엔케이맥스의 ‘슈퍼NK’ 면역항암기술 등을 통해 면역력 측정과 관리, 치료에 대한 종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최근 의료산업 분야에서 클라우드 도입이 활발하게 진행되는 트렌드와 함께 에이티젠은 IT 인프라에 들어가는 자산과 비용 등을 줄이기 위한 노력으로 모든 IT 인프라를 클라우드 상에 구축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시작하였다.

특히, 미국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자사의 IT 인프라를 미국의 HIPAA(Health Insurance Portability and Accountability Act) 인증 요건에 맞추기 위해 클라우드를 활용하게 되었으며, 아마존웹서비스가 이미 요건을 충족하고 있어서 선택하게 되었다.

베스핀글로벌은 클라우드 도입을 위한 컨설팅부터 구축과 운영 전체를 아우르는 역량을 높게 평가 받고 클라우드 구축 파트너로 선정됐다. 클라우드에 DNS통합, AD(Active Directory), 그룹웨어, 전자문서관리 시스템을 구축 중이고, 추후에는 ERP 시스템을 구축까지 확장할 예정이다.

또한, 바이오, 헬스케어, 제약사를 위한 별도의 클라우드 도입 로드맵을 자체적으로 수립하고 고객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으며, 최근 급증하는 시장의 관심을 반영하여 지난 6월 8일에는 AWS와 함께 바이오 헬스케어 현업 종사자들만을 위한 별도의 세미나를 통해서 인사이트를 제공한 바 있다.

베스핀글로벌의 이한주 대표는 “아이티젠의 클라우드 인프라 도입 프로젝트는 미국에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들이 고려해야 하는 HIPAA 인증까지 자동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