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신동윤 기자] 산업용 통신과 네트워킹 기업인 Moxa는 여의시스템과 함께 오는 9월 4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산업용 사물인터넷’을 주제로 'Moxa 산업용 사물인터넷 솔루션 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Moxa 산업용 사물인터넷 솔루션 데이'에서는 최근 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산업용 사물인터넷 관련 기술을 한눈에 볼 수 있다. IIoT 커넥티비티를 구현할 수 있는 Moxa의 최신 커넥티비티 솔루션은 물론, 전세계 선도업체들이 OT/IT 수렴 문제를 극복하고 가속화된 효율로 커넥티드 스마트 팩토리를 구축하는데 Moxa의 IIoT 커넥티비티 솔루션이 어떻게 도움을 줄 수 있는지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룰 예정이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코리아의 김소영 부장이 참석해 IIoT와 인더스트리 4.0 애플리케이션에 애저(Azure)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할 계획이다.

IIoT는 인더스트리 4.0 비전을 실현하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다가오는 IIoT 시대를 맞아 Moxa는 30년 넘게 에지-투-클라우드 커넥티비티 솔루션을 통해 전세계 선도 업체들이 산업용 자동화와 스마트 제조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도록 지원한다. 급속한 세계화와 정보의 디지털화로 인해, 점점 더 많은 산업 종사자들은 IIoT 애플리케이션을 채택해 운영의 효율을 높이고 비즈니스 수익을 극대화하고 있다. 특히 Moxa는 최근 IIoT 사업의 일환으로 산업용 인터넷 컨소시엄(Industrial Internet Consortium, IIC) TSN 상호운용성 테스트베드에 공식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IIoT 시장 동향과 비즈니스 잠재력 전망 ▲인더스트리 4.0과 IIoT를 위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에지 디바이스에서 쉽고 효율적으로 데이터를 수집하는 방법 ▲데이터 전송 프로세스에서 신뢰성과 보안을 확보하는 방법 ▲IT와 OT 사이에 스마트 브릿지를 수립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휴식 시간에는 관련 데모도 시연할 계획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