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신동윤 기자] 산업용 컴퓨팅 플랫폼과 자동화 시스템 기업 어드밴텍은 USB 3.0을 지원하는 아이솔레이티드 디지털 I/O 모듈 “USB-5800” 시리즈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7월 3일 발표했다.

어드밴텍 USB-5800 시리즈 I/O 모듈은 SuperSpeed USB 3.0를 지원하는 산업용 USB I/O 모듈로서 기존 USB 2.0과 비교하여 8배 빠른 응답시간과 최대 5 Gbps의 데이터 전송 속도를 제공한다.

또한 데이지체이닝 방식을 지원해, 최대 5개의 모듈까지 연결할 수 있어 시스템 I/O 확장을 위해 별도의 USB 허브를 구비할 필요가 없다. 사용자는 단 하나의 USB 포트만을 사용해 추가적인 USB-5800 모듈과 다른 하나의 모듈을 데이지 체인 방식으로 구성할 수 있어 사용자에게 손쉽고 편리한 확장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인프라스트럭처 구축을 위해 소요되는 종합적인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USB-5800은 갑작스러운 고장 또는 연결 끊김을 방지하기 위해 어드밴텍 오토 리커버리(Auto Recovery) 기술을 지원한다. 이는 예기치 못한 시스템 오류에 대처할 수 있게 함으로써 전체 시스템의 고장을 낮출 수 있다.

나아가 Level 3 정전기와 서지 보호를 지원하는 견고한 제품 설계를 통해 거친 산업 환경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다.

또한 C#, C++, LabVIEW, VB.Net, MFC, BCB, VB6, Java, Delphi, Qt 등과 같은 다양한 개발자 도구를 지원하며 Windows XP/7/8/10, Linux OS와 호환이 가능하여 신속한 구축과 기존 시스템과의 손쉬운 통합을 지원하다.

정준교 어드밴텍 사장은 “USB-5800 시리즈는 기존 산업용 USB의 부족했던 데이터 전송 속도 성능이 놀라울 정도로 개선됐을 뿐 아니라, 손쉬운 설치, 포터블 디지털 I/O 기능을 제공해, PCI/PCIe 슬롯이 없는 시스템과 높은 서지의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작동이 가능해 폭넓은 산업 제어 애플리케에션을 위해 최적화된 제품”이라며, “앞으로 USB-5800에 대한 마케팅을 활성화해 다양한 산업현장에서 그 우수성을 증명해 보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