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정환용 기자] 아나로그디바이스(ADI)는 60V 출력의 고효율 동기식 부스트 LED 드라이버 컨트롤러 신제품 Power by Linear ‘LT3762’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LT3762는 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LED PWM 신호 발생기를 내장하고 있고, EMI 노이즈를 줄이기 위해 대역확산 주파수 변조 기법을 지원한다. 레일투레일 전류 감지 증폭기를 포함하고 있어 하이 사이드 또는 로우 사이드 전류 감지를 통해 동기식 부스트는 물론 동기식 벅, 벅-부스트 모드 토폴로지, 비동기식 SEPIC 설계도 용이하게 해준다.

LT3762는 2.5~38.5V의 입력 전압 범위와 동기식 동작 모드를 지원해 자동차 전원 시스템, 휴대형 장비,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의료 기기, 건축용 조명 등에 적합하다. 보조적인 온칩 벅-부스트 컨버터는 저전압 시스템들이 요구하는 게이트 드라이브 전압을 제공하며, 최대 500µA로 낮은 대기전류와 1µA의 셧다운 전류(TA = 25°C) 특성을 통해 넓은 입력 전압과 출력 전류 범위에 걸쳐 고효율을 제공한다.

EMI가 관건인 시스템에서는 LT3762의 옵션 기능인 대역확산 주파수 변조 기법을 활성화해 유효 스위칭 주파수 노이즈를 줄일 수 있다. 온칩 PWM 신호 발생기를 내부 오실레이터에 동기화하면 노이즈 특성을 최소화할 수 있다. 내부 PWM 발생기는 250:1의 디밍을 제공하며, 외부 3000:1 디밍 또는 아날로그 디밍 역시 적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정전류∙정전압 LT3762는 주기별로 전류 제한이 있는 전류 모드 동작, 100kHz ~ 1MHz 범위에서 조절할 수 있는 스위칭 주파수, 프로그래머블 저전압 록아웃(UVLO), 오류 상태 표시기를 이용하는 오픈 LED와 단락회로 보호, LED 과전류 보호와 열적 셧다운 등의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한다.

LT3762는 열 성능이 강화된 28핀 TSSOP 4x5mm QFN 패키지로 제공된다. 동작 온도 범위에 따라 3개 등급의 제품으로 공급되는데, 산업용 등급은 –40~125°C, 고온 등급은 –40~150°C의 동작 온도 범위를 지원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