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신동윤 기자] 아날로그 혼합 신호 반도체 기업인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코리아가 ‘MAX17260’·’MAX17261’ 모델게이지(ModelGauge) m5 EZ 퓨얼 게이지(Fuel gauges)를 출시했다. 다양한 리튬 이온(Li-ion) 배터리로 작동하는 제품에 이상적인 이 솔루션은 디바이스의 작동 시간을 최대화하고 편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배터리 특성을 확인할 필요가 없고 높은 수준의 정확성을 자랑한다. 기기 소형화를 가능하게 하며 설계 편의성도 높여준다.

모델게이지 m5 EZ 알고리즘을 갖춘 MAX17260/17261은 경쟁 배터리 잔량 측정에서 높은 수준의 정확도를 제공한다. 높은 정확도로 기기가 예상보다 이른 시점이나 갑자기 정지하는 것을 방지함으로써 작동 시간을 최대화하고 배터리 크기도 소형화한다. MAX17260/17261은 방전 시간, 완전 충전 시간, 가상 부하 조건 등 배터리 정보를 알기 쉽게 알려준다. 다이내믹 전원 기술을 통해 배터리에 과부하를 주지 않고 뛰어난 시스템 성능을 구현하도록 지원한다.

1.5x1.5mm 규격의 웨이퍼 레벨 패키지(WLP), 3x3mm TDFN 패키지로 제공할 수 있는 맥심 배터리 퓨얼 게이지는 대기 전류가 5.1µA로 매우 낮아 장시간 대기 시간 동안 배터리 소모를 최소화한다. 또한 배터리 특성 확인이나 보정 과정이 필요 없어 설계 시간이 단축된다. MAX17260은 고압측(high-side) 센싱 저항(Rsense) 옵션을 제공해 그라운드 플레인(Ground-plane) 설계를 간소화한다. MAX17261은 멀티셀 배터리를 지원하는 유연한 스위치형 저항 분배기 옵션을 지원한다.

페리 차오(Perry Tsao)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모바일 솔루션 비즈니스 부문 이사는 “설계자는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사용자 경험을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개선해야 한다. 간단하면서도 높은 정확성을 갖춘 맥심 퓨얼 게이지는 사용자에게 가장 중요한 제품 작동 시간을 최대화한다”고 밝혔다. .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