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양대규 기자] 고전력 전원장치 설계는 점점 더 까다로워지고 있다. 이는 점점 더 작은 공간으로 더 높은 전력과 효율을 요구하기 때문이다. 반도체 디바이스는 첨단 SMPS(Switched Mode Power Supplies)의 동작과 성능에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최근 몇 년 사이에 SMD(표면 실장 디바이스)의 사용이 빠르게 늘고 있는데, 기존 SMD 기반 SMPS 디자인의 열 관리 문제는 효율 달성에 걸림돌이 되고 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DDPAK(Double DPAK) 패키지를 출시했다. DDPAK은 업계 최초의 상단 냉각 SMD 패키지로서, 서버, 텔레콤, 태양광, 하이엔드 PC 전원 같은 고전력 애플리케이션의 요구를 충족한다. 새로운 패키징 기술은 크기와 무게는 줄이면서 빠른 스위칭과 높은 효율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해서 총보유비용(total cost of ownership)을 최소화한다.

혁신적인 상단 냉각 패키지는 업계의 품질 요구를 뛰어넘어 고전력 SMPS 시장에 기여할 것이다. 600V CoolMOS G7 SJ MOSFET과 CoolSiC 쇼트키 다이오드 650V G6 등 고전압 기술의 이점에 DDPAK의 이점까지 결합할 수 있게 됐다. PCB와 반도체를 열적으로 분리시킴으로써 더 높은 전력 밀도를 달성하거나 시스템 수명을 늘릴 수 있다.

DDPAK은 고전력 SMPS 설계 시 기존 SMD를 대체하면서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4핀 구성으로 별도의 Source-Sense 핀을 제공하여, 방해 받지 않은 신호를 드라이버에 제공할 수 있다. 따라서 최대 부하로 더 높은 효율을 달성할 수 있다. 인피니언은 CoolMOS G7, CoolSiC G6, EiceDRIVER 제품군을 결합하면 최적화된 고전력 시스템 솔루션을 달성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