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D9S 시리즈’ 소형·고효율·고신뢰성

[테크월드=양대규 기자] 로옴(ROHM)은 ADAS(첨단 운전 지원 시스템)의 센서, 카메라, 레이더 등 소형화와 저전력화, 고신뢰성을 필요로 하는 자동차의 안전 운전 지원 모듈용으로 차량용 세컨더리 강압 DC/DC 컨버터 ‘BD9S 시리즈’(BD9S400MUF-C, BD9S300MUF-C, BD9S200MUF-C, BD9S100NUX-C, BD9S000NUX-C)를 개발했다.

‘BD9S 시리즈’는 시스템의 안전성 향상에 기여하는 기능을 탑재한 소형·고효율의 차량용 전원 IC다. 시스템의 안전성 향상을 위한 출력전압 감시 기능과 기동 시 turn-on 시간 조정 기능(시퀀스 제어)으로, 마이컴이나 시스템과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시스템의 한차원 높은 고신뢰성에 기여한다.

또한, 소형·스페이스 절약 면에서는, 업계 최소 수준의 2mm×2mm와 3mm×3mm의 제품을 최대 4.0A까지의 출력전류에 따라 폭넓게 라인업했다. 고효율 동작에서는 업계 최고 수준(입력전압 3.6V, 출력전압 1.8V 시 90%)의 전력 변환 효율을 달성했다. 또한, 주파수 고정의 전류 모드 제어로 2.2MHz의 고주파 동작을 실행하므로, AM 라디오 대역 비간섭과 주변 부품의 소형화를 실현한다. 이에 따라, 안전 운전 지원 모듈의 소형화, 저전력화에도 기여한다.

본 시리즈는 2018년 5월부터 월 50만 개의 생산 체제로 양산을 개시했다. 생산 거점은 전공정 로옴 하마마츠, 후공정 ROHM Electronics Philippines(필리핀)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