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신동윤 기자] PLM(제품수명주기관리) 소프트웨어와 서비스 공급 기업인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전국 학생을 대상으로 솔리드 엣지(Solid Edge) 엔지니어링 디자인 공모전 2018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대학부문과 초중고 부분 2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대학부문에는 대학생, 대학원생 및 직업전문학교 학생이, 초중고 부문에는 초, 중, 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4차산업 혁명 시대, 학생들의 ICT 소프트웨어 역량 확보와 관련 교육이 더욱 중요해짐에 따라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관련 전공 대학생, 대학원생, 직업전문학교 학생은 물론, 초중고교 학생들까지 공모전 응모대상을 확대했다. 또한 학생들의 엔지니어링 역량을 강화하고, 학생들이 자신의 3D 모델링 역량을 표현하고 이를 대외적으로 검증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

공모전 참여 신청 및 작품 접수는 6월 18일(월)부터 9월 30일(일)까지 이며 등록 페이지에서 참여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신청서를 작성하면, 메일을 통해 학생용 버전 솔리드 엣지 다운로드 링크와 관련 교육 자료, 공모전 소식을 정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의 컨셉은 ‘Solid Edge로 여러분의 디자인 상상력을 마음껏 펼쳐 보세요!‘이며, 주제는 ‘Solid Edge를 사용하여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모든 것‘이다. 공모전 작품은 솔리드 엣지를 통해 제작된 작품이어야 하며 타 공모전 입상작, 표절이나 저작권 침해의 가능성이 있는 작품은 자동탈락 된다.

제출한 작품은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와 외부 전문가 자문단이 창의성, 완성도, 활용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이후 심사를 거쳐 각 부문 별로 Gold(1명), Silver(2명), Bronze(3명) 3개 등급으로 시상된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생산성본부가 후원하며, Gold는 한국생산성본부 회장상으로 수여된다. 수상작 발표는 10월 15일(월) 개별통보 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