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양대규 기자] 아나로그디바이스(ADI)는 가장 까다로운 EMC(Electromagnetic Compatibility) 요건에 대해서도 시스템 레벨 성능을 맞춤화 할 수 있도록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는 자동차용 오디오 버스(automotive audio bus, A2B) 트랜시버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AD242x 제품군은 송신 전력 레벨을 설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개발자는 다기능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핵심 설계 기준인 특정 OEM EMC 요건을 충족할 수 있도록 시스템 성능을 맞출 수 있다. 또한, 이 트랜시버는 마이크 연결과 관련된 다양한 활용 사례들을 지원하며, 오디오 및 제어 데이터, 클럭, 전력을 모두 하나의 비차폐 연선(unshielded twisted-pair, UTP)을 통해 전송이 가능해 차량 내 복잡한 케이블 연결을 간소화할 수 있다. 이러한 특징들 덕분에 신제품은 시스템 비용을 대폭 절감하며 노면 잡음 제거(road noise cancellation), 차량내 통신, 자율 주행 등 새롭게 부상하는 멀티 마이크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적합하다. 새로운 AD2426W, AD2427W, AD2428W 디바이스는 같은 제품군에 속하는 기존 모델들과 완벽하게 핀 호환이 가능해 업그레이드가 간편하고 제품 출시도 가속화할 수 있다.

하만(HARMAN) 라이프스타일 오디오 사업부문에서 자동차 오디오 SBU의 글로벌 엔지니어링을 총괄하는 다비 헤이들리(Darby Hadley) 부사장은 “A2B 기술은 단순하면서 비용효과적인 디지털 오디오 인터커넥트 솔루션으로 이미 검증된 기술이며 그 특유의 확장성 덕분에, 하만은 이 기술을 이용하여 다양한 차량용 플랫폼에 걸쳐 매우 폭넓고 차별화된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었다”며, “AD242x 제품군은 우리의 기존 A2B 자동차 오디오 솔루션을 위한 매끄러우면서도 신속한 출시 업그레이드 경로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ADI의 A2B 기술은 지연에 민감한 차세대 오디오와 음성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엄격한 성능 요건을 충족할 수 있도록, 결정적이고 확장이 가능하며 비용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핀호환 가능한 A2B 트랜시버는 시스템 레벨의 유연성을 향상시키는 추가적인 기능을 제공하도록 핵심 A2B 기능이 더욱 확대됐다. 특히 마이크로폰 어레이 애플리케이션에서 이를 활용할 수 있다. 

새로운 AD242x 디바이스는 최대 4개의 PDM 마이크로폰에서부터 빔 포밍 또는 그 밖에 다른 로컬 데이터 프로세싱을 위한 로컬 I2S 포트까지 데이터 라우팅이 가능하다. 이 외에 다른 많은 향상된 기능과 성능 덕분에 AD242x는 최대 4개의 PDM 마이크 입력과 함께 추가적인 I2S 오디오 스트림을 동시에 수신할수 있으며, 진보한 마이크 연결이 필요한 활용 사례들을 해결할 수 있다.

AD2426W, AD2427W, AD2428W는 자동차 EMC, EMI, ESD 관련 모든 요건에 대응하고, AEC-Q100 표준을 완벽하게 충족하며, -40℃ ~ +105℃의 보다 확장된 자동차 온도 범위에서 동작이 가능하다.

AD242x 디바이스는 현재 32핀 LFCSP(5mm x 5mm) 패키지로 양산 공급이 이뤄지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제품들과 기존에 출시된 모든 A2B 제품군들 모두 ADI의 시그마스튜디오(SigmaStudio) 그래픽 기반 개발 환경을 통해 지원되며, 아울러 써드파티 개발, 프로토타이핑, 평가 솔루션들로 구성되는 포괄적인 에코시스템에 의해 뒷받침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