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양대규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가 자동차용 실리콘 카바이드 제품인 CoolSiC 쇼트키 다이오드 제품군을 출시했다. CoolSiC은 하이브리드카와 전기차의 온보드 차저(OBC)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제품은 신뢰성, 품질, 성능에 관한 자동차 업계의 엄격한 요구를 충족하도록 설계됐다.

인피니언 오토모티브 고전력 사업부 스테판 지잘라(Stephan Zizala) 부사장은 “SiC 기술이 자동차 시스템에 본격적으로 사용될 수 있을 만큼 성숙했다. 이번 자동차용 CoolSiC 쇼트키 다이오드 제품군 출시는 온보드 차저, DC/DC 컨버터, 인버터 시스템 용 인피니언 SiC 제품 포토폴리오 구축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라고 말했다.

인피니언의 5세대 쇼트키 다이오드에 기반한 CoolSiC은 자동차 업계가 요구하는 신뢰성 요구를 충족하도록 향상됐다. 새로운 패시베이션 레이어(Passivation Layer) 기법을 적용해, 습도와 부식에 대해서 시중 제품 중에서 가장 견고성이 뛰어난 자동차용 제품이다. 또한, 110µm 박막 웨이퍼 기술로 동급 최고의 FOM(Qc x Vf)을 달성한다. 그럼으로써 전력 손실을 낮추고 더 우수한 전기적 성능을 달성한다.

기존 실리콘 Rapid 다이오드와 비교해서 CoolSiC 자동차용 쇼트키 다이오드는 모든 부하 조건에서 온보드 차저의 효율을 1%포인트 향상시킬 수 있다. 이것은 독일을 기준으로 했을 때 전기차의 전체 수명에 걸쳐서 200킬로그램의 CO₂ 배출을 줄이는 것이다.

인피니언은 첫 제품으로 650V 제품을 2018년 9월부터 공급한다. 표준 3핀 TO247 패키지를 적용한 이들 제품은 온보드 차저 시스템으로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