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신동윤 기자] 초저전력 무선 솔루션 기업인 노르딕 세미컨덕터(Nordic Semiconductor)는 삼성SDS의 최신 ‘SHP-DP930’ 스마트 도어락(Smart Doorlock)에 자사의 nRF52832 블루투스 LE(Bluetooth Low Energy) SoC(System-on-Chip)가 채택됐다고 밝혔다.

‘푸시풀(Push-Pull)’ 스마트 도어락은 아시아와 오세아니아 지역을 위한 삼성SDS의 최신 스마트 도어락 제품이다. 이 도어락은 기존의 모든 문에 장착이 가능한 일체형 잠금장치로, 사용자가 열쇠를 휴대할 필요없이 집이나 사무실을 손쉽게 출입할 수 있도록 해준다. 특히 이 장치는 노르딕 SoC로 구동되는 블루투스 LE 무선 연결을 채택하고 있어 블루투스 4.0 이상의 스마트폰으로 작동이 가능하며, 지문이나 PIN, RFID 근접카드 액세스 옵션도 제공된다. 또한 기계적으로 재지정이 가능한 비상키도 함께 지원된다.

노르딕의 nRF52832 멀티 프로토콜 블루투스 LE SoC는 64MHz, 32비트 Arm 코어텍스 M4F 프로세서와 2.4GHz 멀티 프로토콜 무선(블루투스 5, ANT, 독자적인 2.4GHz RF 소프트웨어) 기능을 통합하고 있으며, -96dB RX 수신감도와 512kB 플래시 메모리와 64kB RAM을 갖추고 있다. 이 SoC는 경쟁 솔루션에 비해 10배의 부동소수점 성능과 2배의 DSP 성능을 비롯해 최대 60% 이상의 범용 프로세싱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이 SoC는 블루투스 LE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S132 SoftDevice와 함께 제공된다. 이 S132 SoftDevice는 Central, Peripheral, Broadcaster, Observer 블루투스 LE 기능을 제공하며, 최대 20개의 연결 링크와 동시 동작을 지원한다.

SHP-DP930 스마트 도어락은 저전력을 소모하는 nRF52832 SoC를 채택하고 있어 8개의 AA 배터리로 교체 시까지 12개월 동안 표준 동작이 가능하다. 이 SoC는 2.4GHz 무선의 경우 5.5mA에 불과한 피크 RX/TX 전류 소모와 노르딕의 기존 nRF51 시리즈 SoC에 비해 최대 80%까지 전력 소모를 절감할 수 있는 완전 자동 전력관리 시스템을 통해 전력소모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삼성SDS의 홈 IoT 팀, 사업개발 그룹의 문준호 그룹장은 “무선 칩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고려사항 중 하나는 배터리 수명”이라며, “노르딕의 nRF52832 SoC는 전력소모 대비 최상의 성능을 제공하는 솔루션임이 입증되었을 뿐만 아니라 가장 최신의 안정적인 RF 프로토콜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노르딕 세미컨덕터의 세일즈 및 마케팅 디렉터인 기에르 랑엘란드(Geir Langeland)는 “nRF52832 SoC의 입증된 하드웨어와 견고하면서도 안전한 블루투스 LE 스택을 독창적으로 활용한 SHP-DP930 스마트 도어락은 스마트 홈 솔루션을 구현하려는 아시아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