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압 레귤레이터, 컨버터, 레퍼런스 소싱 간소화하는 새로운 모바일 앱

[테크월드=양대규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ST)가 전압 레귤레이터 파인더(Voltage Regulator Finder) 앱을 출시했다. 앱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ST의 전압 레귤레이터, 정밀 전압 레퍼런스, DC/DC 컨버터를 빠르고 쉽게 찾아 구매할 수 있게 해준다.

부품번호나 파라미터, 제품군으로 검색하면 적합한 부품을 확인하고 주요 기능들을 살펴볼 수 있다. 파라미터 검색은 자동차나 산업용 등급과 같은 옵션을 선택하는 체크박스와 입력·출력 전압, 출력 전류 또는 레퍼런스 전압과 같은 파라미터의 한도를 설정하는 슬라이더를 이용해 간편한 필터링을 할 수 있다. 또한, 패키지 종류, 온도 범위, 마케팅 상태 등의 파라미터로도 검색이 가능하다. 관심 목록에 있는 부품들을 ‘즐겨찾기(My Favorites)’에 저장하면 나중에 편리하게 액세스할 수 있다.

이 앱은 오프라인에서도 구동되기 때문에 인터넷 연결이 안 되어도 필요한 부품을 찾아볼 수 있다. 인터넷이 연결돼 있으면 선택한 부품의 데이터시트를 탭을 눌러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ST 대리점의 재고 현황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샘플과 구매(Sample and Buy) 옵션이 있으며, 지금 구매(Order Now) 버튼을 누르면 선택한 공급업체의 온라인 구매 사이트로 직접 이동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지원을 받거나 추가적인 정보를 위해 ST의 전 세계 영업 사무소와 대리점을 편리하게 찾을 수 있는 링크가 제공된다.

전체 데이터베이스에는 벅, 부스트, 벅·부스트와 다중-출력 DC/DC 컨버터와 표준 LDO(Low-Dropout) 레귤레이터, 높은 PSRR 또는 낮은 Iq(Quiescent Current)나 ULDO(Ultra-Low-Dropout) 타입, 정밀 전압 레퍼런스를 비롯해 1100개 이상의 부품들이 있다.

ST의 전압 레귤레이터 파인더는 현재 이용 가능하며, 애플 앱 스토어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iOS 및 안드로이드 플랫폼용 앱으로 무료 제공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