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멀티 벤더 오실로스코프 지원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안리쓰가 6월 5일 열리는 PCI-SIG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GraniteLab(GRL)과 공동 개발한 신호 품질 분석기 ‘MP1900A’ 시리즈를 전시한다고 밝혔다.

발표된 테스트 솔루션은 MP1900A용 자동화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PCI Express 송신기, 수신기 테스트를 모두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3대 주요 제조업체의 리얼타임 오실로스코프를 지원함으로써 고객의 오실로스코프를 MP1900A와 연결할 수 있도록 해 PCI Express 표준에 따라 장치를 평가하는 데 복잡한 수신기 테스트를 자동화하게 한다. 자동화된 테스트를 통해 수동 테스트에 필요한 시간을 단축해, 테스트 엔지니어의 워크로드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안리쓰 Signal Quality Analyzer MP1900A.

다음 PCI Express Gen5 표준은 32GT/s, PCI Express Gen4 전송 속도를 16GT/s로 높이고 주로 전송 장치, 서버, 스토리지 등에서 사용되는 장비의 내부 인터페이스로 채택될 예정이다. 차세대 PCI Express의 속도 증가로 인해, 고객은 성능과 가격과 같은 항목을 고려하면서 비트 오류율 테스터와 오실로스코프를 모두 업그레이드하거나 교체해야 한다. 이전에 BERT와 오실로스코프가 별개의 계측기임에도 불구하고, 유일한 선택은 동일한 벤더로부터 구입하는 것이었고, 이로 인해 다양한 공급 업체의 고품질 계측기를 선택해 높은 생산성을 달성할 수 없었다.

안리쓰는 이 문제를 해결하고 동일한 벤더의 장비 구입이 요구되는 제한 사항을 제거하기 위해 GRL, 르크로이(LeCroy)와 협력해 BERT 측정 기능을 지원하는 고품질 자동화 소프트웨어와 PCI Express를 결합하는 기본 전송 속도 향상되는 고성능 자동화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PCI Express 테스트 솔루션을 개발했다.

이 테스트 솔루션은 GRL, 르크로이 자동화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MP1900A와 오실로스코프를 제어함으로써, 차세대 PCI Express 표준에 대한 복잡한 송신기나 수신기 테스트를 자동화한다. PCI Express 장치뿐만 아니라 400GbE와 같은 고속 직렬 장치를 평가하기 위한 높은 생산성 테스트를 구현하기 위한 고품질 파형과 높은 입력 감도를 갖추고 있다. 또한, MP1900A BERT는 PCI Express Gen5, PAM4를 포함한 차세대 표준을 지원해 비용 대비 성능이 높다.

GRL과 르크로이 자동화 소프트웨어는 3개 주요 공급 업체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오실로스코프를 지원한다. 고객이 자체 오실로스코프를 사용할 수 있어 많은 비용이 드는 업그레이드나 장비 교체의 필요가 없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