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자동화에 다양한 진단 기능 제공

[테크월드=양대규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ST)가 새로운 쿼드 로우 사이드(Low-Side) 지능형 파워 스위치 IPS4260L을 출시했다. 열 성능이 강화된 공간 효율적인 패키지에 4개의 260mΩTYP RDS(ON) 파워 스위치와 보호 기능을 가진 제품으로 산업 자동화 애플리케이션에서 효율성과 신뢰성을 향상시킨다. 이번 새로운 IC는 외부 저항으로 전류 제한 임계값을 설정하고 채널을 병렬화할 수 있도록 최대 2.4A@TAMB=85°C(채널당 0.6A 또는 단일 채널에서 2.4A)까지 관리가 가능하다.

IPS4260L은 매우 낮은 상승 및 하강 시간(tr, tf < 1μs)을 통해 높은 스위칭 주파수(최대 250kHz)를 지원할 수 있어 서보 드라이브, 모터 제어, 산업용 PC 주변장치와 PLC(Programmable Logic Controller)를 비롯해 포지티브 서플라이(Positive Supply)와 연결된 부하의 일반적인 로우-사이드 스위칭에 이상적이며, 스마트 산업·인더스트리 4.0(Industry 4.0) 스마트 제조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풍부한 진단 기능을 제공한다.

진단 기능 중에는 출력이 꺼진 상태에서도 동작하는 개방형 부하 감지 기능이 있어, 단선과 같은 장애로 발생하는 위험을 방지한다. 또한, 비-소산(Non-Dissipative) 차단 전류 제한 기능을 통해 과전류 발생 시 사용자가 선택한 기간 이후 출력단을 셧다운할 수 있다. 이 제한 기간은 외부 저항으로 결정할 수 있으며, 자동으로 재시작을 시도한다.

ST의 새로운 파워 스위치는 모터와 같은 유도성 부하에도 신속한 응답을 보장하기 위해 우수한 아키텍처를 통합하여, 하나의 외부 클램프 다이오드를 4개 채널에서 공유할 수 있는 빠른 자기 소거 기능을 제공한다.

다른 진단 기능으로는 개방형 부하, 과부하, 열-셧다운을 나타내는 2개의 범용 오픈-드레인(Open-Drain) 핀과 함께, 채널당 과부하, 열-셧다운 신호를 처리하기 위한 4개의 입력·출력 오픈-드레인 핀이 있다.

ST의 광범위한 지능형 파워 스위치 제품군에 속하는 IPS4260L은 방대한 에코시스템이 지원한다. 이 에코시스템에는 디바이스 구성을 위한 전용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STSW-IFP029GUI)와 상세 사용 설명서(UM2297), 그리고 뛰어난 성능의 평가보드 STEVAL-IFP029V1가 포함되어 있다. 이 보드는 로직과 전력단 간의 갈바닉(Galvanic) 절연, 역극성 보호, EMC 규정과 IEC61000-4 사양 준수 등 산업용 장비를 위한 국제 안전표준을 충족시킨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