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NC(월간 전자부품 뉴스) UPDATED. 2018.10.15 월 13:41

상단여백
HOME 뉴스 e비즈니스
나인브이알, 전국 노래방에 VR방 무인화 솔루션 공급 계약 체결전국시도노래연습장업협회 연합회와 MOU 체결
정환용 기자 | 승인 2018.06.01 16:02

[EPNC=정환용 기자] 나인브이알이 전국시도노래연습장업협회 연합회(이하 노래방협회)와 VR방 무인화 솔루션인 ‘나인솔루션’ 독점 공급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은 지난 1년여 간 나인브이알과 노래방협회와 긴밀히 조율해 노래연습장에 VR 보급을 확산시키는 방향을 같이 찾은 결과물이다. 무인화할 수 있는 나인 솔루션을 연합회 차원에서 회원들에게 보다 저렴하고 노래연습장에 친화적인 솔루션으로 만들어 공급할 수 있는 판로를 열고 있다. 이에 나인브이알은 어려워지는 노래연습장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보고 있다.

나인솔루션은 현재 3000여개 스팀 VR 콘텐츠를 모두 지원하며, 상업용 라이선스를 이용하면 매장에서도 합법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나인브이알이 자체 개발, 또는 제휴된 VR 콘텐츠는 솔루션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관리자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매출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매장 밖에서도 매장을 관리할 수 있어 인력 부담을 덜 수 있다.

나인브이알 여동욱 기획이사는 “VR을 이용하는 공간운영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관리자 서비스에 모았으며, 이제 노래연습장에서도 VR을 즐길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전국시도노래연습장업협회 연합회 VR사업관련 총책을 맡고 있는 이승민 협회장은 “VR이 노래연습장에 보급되면 침체된 노래연습장업계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vr#나인브이알#솔루션#노래연습장#노래방#협회#vr스테이션#공급#스팀#라이선스#매장#업데이트#모바일#애플리케이션

정환용 기자  hyjeong@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환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