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NC(월간 전자부품 뉴스) UPDATED. 2018.10.15 월 13:41

상단여백
HOME 인사·동정 행사/이벤트
로크웰, ‘시스코 디지털 매뉴팩처링 서밋’ 참여…디지털 제조 혁신 방안 공유
양대규 기자 | 승인 2018.05.31 18:13

[EPNC=양대규 기자]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이 5월 30일 성황리에 막을 내린 ‘시스코 디지털 매뉴팩처링 서밋 2018’(Cisco Digital Manufacturing Summit 2018)에 글로벌 파트너사로 참가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행사를 통해 디지털 제조 동향과 미래에 대해 조망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시스코 디지털 매뉴팩처링 서밋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비즈니스와 기술 리더들과 함께 기업의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혁신 기술 및 실행 방안을 논의하는 시스코 주관 행사다. 200여 명의 참가자와 함께 5월 29~30일 진행된 이 행사에서는 시스코와 파트너사들이 주요 세션과 패널토의에 참여했다. 또한, 전시 부스에서 실제로 제조업의 디지털 전환을 실현하는 IIoT 기술이 적용된 최신 솔루션을 선보였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기업용 네트워크 분야 강자인 시스코와 2008년부터 기술과 제품 개발, 비즈니스 관련 글로벌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시스코와 함께 협업해, IT-OT(제조운영기술)와 기업 전체를 아우르는 유무선 이더넷 아키텍처인 CPwE(Converged Plantwide Ethernet)를 공동 개발했다. 또한, 제조 고객을 위한 산업용 네크워크와 보안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는 등 스마트 팩토리와 스마트 매뉴팩처링을 위한 공동의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행사에서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아태지역의 제조와 IT 고객에게 스마트 매뉴팩처링을 실현하고 지속적으로 개선시키기 위한 노하우와 주요 고객 사례를 공유했다.

행사 첫날인 5월 29일에는 로크웰 오토메이션 아태지역 부사장인 조 바톨로메오(Joe Bartolomeo)가 로크웰의 또 다른 글로벌 전략 파트너사 화낙(FANUC), 자동차 분야 글로벌 고객 GM 코리아(General Motors Korea)와 함께 OEE(Overall Equipment Effectiveness, 설비종합효율)를 주제로 패널토론을 펼쳤다. 특히, 로크웰, 화낙, 시스코의 최신 기술과 솔루션을 통해 어떻게 자동차 분야의 운영 효율, 생산성 향상을 가져왔는지에 대해 실질적 디지털 제조의 방향을 공유했던 GM의 성공 사례는 참관객의 큰 호응을 받았다.

30일에 진행된 ‘Outcome 4: Innovation and time to market’ 세션에서는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존 와츠(John Watts) 아태지역 마케팅 디렉터가 글로벌 산업 자동화 및 정보 솔루션의 리더인 로크웰이 제조기업으로서 어떻게 2005년부터 시작된 글로벌 공급망 재조정을 통해 IT-OT의 조직, 프로세스, 기술을 연결시키고, 연간 4-5%의 생산성 증대와 제품의 시장 출시 시간 단축을 실현했는지에 대해 자사 사례를 발표했다.

행사에 참여한 로크웰 오토메이션 아태지역 부사장 조 바톨로메오(Joe Bartolomeo) 는 “아태지역은 전 세계 제조업의 허브로 디지털 매뉴팩처링 전환과 구현이 빠르게 도입되는 시장으로 손꼽히고 있다”며, “이번 행사는 아태지역 전문가들에게 디지털 역량이 제조 및 산업 현장의 생산성, 에너지 관리, 보안, OEE 등을 어떻게 혁신시키는지 공유하는 자리로, 시스코와의 협업뿐 아니라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스마트 제조 경쟁력과 디지털 제조 리더십을 공고히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 최선남 대표이사는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제조 고객의 IT와 OT 융합으로 스마트 매뉴팩처링을 실현하기 위한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The Connected Enterprise)를 위해 시스코 뿐 아니라 팬듀이트(Panduit), 화낙 등 세계 선도 기업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협업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스마트 제조를 향한 오랜 노하우와 산업별 전문성을 통해 국내 고객의 실정과 입맛에 맞는 스마트 제조 솔루션을 제공해, 국내 제조업체의 경쟁력과 비즈니스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시스코#디니털 매뉴팩처링 서밋#제조업#스마트 팩토리

양대규 기자  yangdae@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대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