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NC(월간 전자부품 뉴스) UPDATED. 2018.8.16 목 14:37

상단여백
HOME 인사·동정 행사/이벤트
5G로 실현되는 새로운 수익 모델과 배가되는 산업 경쟁력Ericsson-LG, ‘The quest for easy 2018’ 세미나서 최신 5G 관련 기술 발표
양대규 기자 | 승인 2018.05.31 18:00

[EPNC=양대규 기자] Ericsson-LG가 5월 31일 더플라자 호텔에서 'The quest for easy 2018' 세미나를 개최했다. 2018년부터 Networked Society Day에서 이름을 바꿔 진행된 행사에서는 최신의 5G관련 이동통신 기술과 산업별 적용 사례가 발표됐다.

2019년 세계 최초의 5G상용화를 앞두고 많은 이동통신 산업 관계자의 관심속에 진행 된 1부 행사에서는 5G 기반의 무선·코어 네트워크 기술, 디지털 서비스 지원 솔루션, 클라우드 기반의 IoT 플랫폼이 소개됐다. 2부 행사에서는 5G로 실현되는 새로운 수익 모델과 배가되는 산업 경쟁력 관련 글로벌 사례를 공유해 참가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한편, 공식행사 전에 진행된 얼리버드 세션에서는 5G로 촉발되는 새로운 사업 기회를 서비스 클러스터라는 새로운 접근 방식으로 설명 했다.

Ericsson-LG 패트릭 요한슨 CEO는 “첨단 제트엔진 부품 생산 사례인 BLISK 사례에서 보듯이 5G도입을 통해 매일 100만 유로의 비용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5G 도입 효과를 강조하며, “4차 산업혁명의 플랫폼으로서, 5G는 다수의 생태계 참여자를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연결하며, 다양한 사업 모델과 확장 기회를 유연하게 지원하고, 국가안보뿐만 아니라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높은 수준의 정보 보안이 요구된다”고 말했다.

#Ericsson-LG#5G#자율주행#스마트 팩토리

양대규 기자  yangdae@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대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