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NC(월간 전자부품 뉴스) UPDATED. 2018.6.19 화 18:46

상단여백
HOME 인사·동정 동정
자이냅스, 지방선거 전용 인공지능 챗봇 ‘로엘’출시카카오톡에서 친구 추가 시 누구나 사용 가능
이승윤 기자 | 승인 2018.05.30 14:45

[EPNC=이승윤 기자]자이냅스 가 지방 선거 전용 지방선거봇 챗봇 ‘로엘’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출시된 지방선거봇 ‘로엘’은 자이냅스의 독자적인 자연어처리 기술과 인공지능(AI) 기반 머신러닝과 딥러닝 기술이 접목된 챗봇이다.

‘로엘(LOEL)’은 챗봇 플랫폼은 선거관리위원회에 등록된 지방선거 후보의 기본정보를 사용자의 최소 키워드(후보자별, 지역별, 후보군별) 검색으로 즉각 제공해준다. 이외에 선거일정, 투표소 안내, 후보 선호도 예측과 주요 뉴스 등 지방선거 관련 정보도 제공하며 일상어 채팅 또한 활용 가능하다.

로엘 후보군별 검색 출처 자이냅스

선호도 예측 서비스는 자이냅스의 ‘Deep Xai’의 머신러닝과 딥러닝을 활용해 SNS 및 뉴스기사 댓글과 같은 비정형데이터를 분석해 서울시장 및 경기도지사 후보들의 선호도를 예측하는 서비스이다. 분석된 결과는 자이냅스의 ‘Surface Xai’의 시각화 대시보드를 통하여 그래프 형태로 제공된다. 또한, 분석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리포트도 제시된다.

자이냅스 주동원 대표는 “로엘이 투표율을 조금이라도 높이는데 기여하고, 나아가 유권자의 올바른 선택에 미약하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라고 말했다.

#자이냅스#지방선거#인공지능#챗봇#로엘

이승윤 기자  hljysy@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승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