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NC(월간 전자부품 뉴스) UPDATED. 2018.8.16 목 09:41

상단여백
HOME 인사·동정 동정
LG전자, 산업용 로봇제조 ‘로보스타’ 지분 195만 주 취득
양대규 기자 | 승인 2018.05.30 09:13

[EPNC=양대규 기자] LG전자가 국내 산업용 로봇 제조업체 로보스타(Robostar)의 지분을 취득하기로 했다.

LG전자는 7월 중 로보스타가 실시하는 3자 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해 지분 20%를 취득할 예정이다. 주식 수는 보통주 195만 주이며, 투자금액은 약 536억 원이다. 여기에 내년 말까지 ‘로보스타’의 경영진이 보유한 지분 가운데 일부인 13.4%를 추가로 인수해 지분율은 33.4%로 늘어난다.

1999년에 설립된 로보스타는 산업용 로봇 분야에서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 디스플레이, 반도체, 자동차 등의 생산공정에서 주로 사용되는 스카라로봇, 원통좌표로봇 등을 생산해 판매하고 있다.

스카라로봇은 수평운동을 하는 관절과 수직운동을 하는 관절을 조합한 로봇이다. 이송, 조립 등의 역할을 수행하며 전자제품, 자동차부품 등의 생산라인에서 주로 사용된다. 원통좌표로봇은 원통 모양의 로봇으로 축을 중심으로 회전하거나 위아래로 움직인다. 주로 디스플레이나 반도체를 생산하는 공정에서 유리기판이나 웨이퍼를 옮기는 데 사용된다.

LG전자는 ‘지능형 자율공장’ 구축에 로보스타의 산업용 로봇 기술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LG전자#로보스타#산업용 로봇#웨이퍼#지능형 자율공장

양대규 기자  yangdae@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대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