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NC(월간 전자부품 뉴스) UPDATED. 2018.8.14 화 14:09

상단여백
HOME 뉴스 부품·센서
에이디링크, ‘ETX-BT’로 ETX 기반 시스템 라이프 사이클 확장
양대규 기자 | 승인 2018.05.28 10:04

[EPNC=양대규 기자] 에이디링크가 ETX-BT 모듈을 활용한 ETX 컴퓨터-온-모듈 폼팩터 기반의 설계를 보유한 고객에게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ETX는 가장 초기 형태의 컴퓨터-온-모듈 폼팩터 중 하나다. 20년이 지난 현재도 설치 기반 사용자층이 COM Express에 이어 두번째로 많이 사용하고 있다. 최근 많은 인기를 얻었던 인텔 아톰 프로세서 N270이 단종되면서 많은 고객이 시스템 유지를 위해 ETX 모듈 교체를 찾고 있다. 고객들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레벨(Intel-to-Intel)에서 개선 된 성능과 더 나은 단열선을 통해 전환을 단순화하기 위해 ETX 드롭인 솔루션을 필요로 한다. 문제는 고객들의 현재 모듈 공급 업체가 더 이상 ETX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ETX는 더 이상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을 위한 가장 나은 선택이 아니기 때문에 이미 많은 초기 제조업체들은 ETX 시장을 떠났다.

에이디링크의 비즈니스 모델은 언제나 고객이 필요로 하는 한 레거시 디자인을 지원하는 것이다. 그래서 에이디링크는 기존의 시스템 유지를 위해 긴 수명의 ETX 모듈로 변경하려는 사용자에게 적합한 제품을 제공한다. 에이디링크의 솔루션은 인텔 아톰 프로세서 E3800 시리즈 SoC(기존 Bay Trail) 기반의 ETX-BT이다. 이 제품군은 PATA IDE, ISA 버스, PCI 버스, 직렬/병렬 포트, VGA, LVDS(Hsync / Vsync 모드) 등 모든 ETX 레거시 인터페이스를 완벽하게 지원할 수 있는 마지막 프로세서일 것이다. ETX-BT는 일반 버전(0~60°C)과 극한 버전 (-40~+85°C) 버전으로 제공된다. 수명주기는 10년으로 출시된 지 15년된 인텔 아톰 프로세서 E3800 시리즈와 인텔의 보증 수명주기가 같다.

에이디링크의 ETX와 COM Express 제품 담당자 알렉스 왕(Alex Wang)은 "ETX-BT는 아마도 당신이 필요로 하는 가장 마지막 ETX 모듈”이라며, “에이디링크는 이미 타사의 단종된 ETX 모듈에서 ETX-BT로 전환하는 많은 고객을 성공적으로 지원했다. 우리는 시스템 출하, 소프트웨어 백 포트, BIOS 수정 및 새로운 모듈로의 전환을 원활하게 하기위해 필요한 모든 사항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금까지 우리는 산업 자동화, 운송, 의료, 테스트 및 측정 분야에서 많은 리뉴얼 프로젝트를 경험했다. ETX 설계에 집중적으로 투자한 한 고객은 새로운 ETX 캐리어 보드를 설계해 모듈 공급 라인을 간단하게 유지했다. 이들은 향후 연간 약 4만 개의 ETX 모듈을 필요로 할 것” 이라고 말했다.

에이디링크는 ETX 폼팩터 컴퓨터-온-모듈(Computer-On-Module) 시장의 개척자였으며, 기존 ETX 기반 시스템의 수명을 연장하고자 하는 사용자를 지속적으로 지원한다.

#에이디링크#인텔#ETX#ETX-BT#SoC#COM Express

양대규 기자  yangdae@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대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