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신동윤 기자] 아날로그 혼합 신호 반도체 업체인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코리아가 오토모티브 인포테인먼트와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에 적합한 핀 호환 벅 컨버터(Buck converter) ‘MAX20073’, ‘MAX20074’를 출시했다. MAX20073/74는 업계 최저 전자파 간섭(EMI)과 뛰어난 효율성을 자랑한다. 

MAX20073/74는 경쟁 제품과 비교해 전체 작동 범위에서 전력 효율이 월등히 높으며, 업계 최저 EMI로 초저 대기 전류를 지원하고, 소형 솔루션의 하위 시스템 기능에 영향을 주는 간섭을 줄여준다. 맥심 고유의 스펙트럼 확산 기능과 더불어 SYNC IN 기능을 통해 EMI 방사를 줄여 설계자가 쉽게 EMI 요구 사항을 맞출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와 함께 강제 펄스 폭 변조(PWM), 스킵(skip) 모드, 전류 모드 아키텍처를 하나로 통합해 시스템 품질과 성능을 놀라운 수준으로 개선하고 전체 시스템을 손쉽게 디자인하도록 한다.

MAX20073/74과 같은 백 엔드 POL(Point of Load) 벅 컨버터는 최첨단 기능 증가에 따라 추가되는 여러 파워 레일에 매우 정밀한 전압을 공급한다. 맥심 벅 컨버터의 출력 전압 정밀도는 프로세서와 메모리 전압 요건이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출력 전압은 공장에서 사전 설정 가능해 값 비싼 0.1% 수준의 정밀도를 갖는 외부 저항기 없이도 출력 전압 허용 정밀도를 ±1.5% 범위로 설정할 수 있다. 컨버터 집적회로(IC)도 엄격한 안전 기준을 따른다. 폭넓은 온도 범위에서 낮은 입력 전압으로 작동하면서도 높은 정밀도를 유지하고, 무선 주파수 간섭(RFI)을 최소화한다. MAX20073/74는 3x3mm 규격의 소형 10핀 TDFN-EP 패키지로 제공돼 시스템 공간과 부품(BOM) 비용을 줄여준다. 

워렌 짜이(Warren Tsai)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오토모티브 사업부 사업 관리 이사는 “솔루션 소형화, 특정 전압 조절 정밀도, 효율 개선 등 점점 더 까다로워지는 요건을 충족하는 벅 컨버터가 설계자에게는 필요하다. 맥심 저전압 소형 POL 벅 컨버터 제품군 가운데 최신 제품인 MAX20073/74는 시스템의 모든 전력 요구사항과 EMI 전제 조건에 부합하는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