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NC(월간 전자부품 뉴스) UPDATED. 2018.6.18 월 20:22

상단여백
HOME 뉴스 부품·센서
네패스디스플레이, 이차전지용 부품 본격 양산
양대규 기자 | 승인 2018.05.23 20:47

[EPNC=양대규 기자] 네패스디스플레이가 이차전지용 부품인 리드탭을 본격 양산하며 에너지사업에 진출한다. 급성장하는 배터리 산업에서 리드탭은 일본기업이 주도권을 쥐고 있는 시장으로 국내 배터리 생산 업체들이 외산 제품을 대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부품 중 하나이다.

네패스디스플레이는 올해 ESS용 중대형 리드탭을 국내 대기업에 공급하며 에너지사업으로의 대전환을 시작한다. 이번 네패스디스플레이가 양산 공급을 시작한 리드탭은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공정에서 축적한 엔지니어링 노하우와 품질관리의 차별점을 보유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2019년 출시 예정인 EV용 모델도 이미 배정이 확정되었으며 현재 초기 검증을 진행하고 있어 내년 이후의 전망도 밝다.

네패스디스플레이의 송치중 부사장은 “이번 계약은 새롭게 전환한 에너지사업의 첫 실적”이라며,  “전략 거래선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면서 마케팅 역량을 강화해 매출과 제품 구조를 다변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업계는 전 세계 전기차 시장 확대에 따라 중대형 이차전지 시장이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시장조사업체인 SNE리서치에 따르면 전기차용 배터리를 포함한 세계 리튬이온배터리 시장은 2020년까지 연평균 약 50%의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네패스#네패스디스플레이#이차전지#리드탭#ESS#반도체#디스플레이#EV

양대규 기자  yangdae@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대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