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NC(월간 전자부품 뉴스) UPDATED. 2018.6.19 화 18:46

상단여백
HOME 뉴스 e비즈니스
레드햇-주니퍼 네트웍스, 더 나은 멀티 클라우드 환경 제공 위해 협력 강화클라우드 환경 간소화안전 인프라스트럭처․애플리케이션 개발 지원
정환용 기자 | 승인 2018.05.23 19:53

[EPNC=정환용 기자] 레드햇과 주니퍼 네트웍스가 ‘레드햇 오픈시프트 컨테이너 플랫폼’(Red Hat OpenShift Container Platform),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Red Hat OpenStack Platform)과 ‘주니퍼 콘트레일 엔터프라이즈 멀티클라우드’(Juniper Contrail Enterprise Multicloud)와의 통합을 강화한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고객들이 모든 가상머신(VM), 컨테이너, 클라우드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관리하고 실행하도록 설계된 단일 솔루션을 제공한다.

레드햇과 주니퍼 네트웍스는 IT 팀의 연결성, 보안성, 가시성을 모두 관리하는 통합 솔루션을 통해 이런 도전 과제들을 함께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 두 업체는 높은 확장성을 제공하는 서비스형 인프라(IaaS) 플랫폼인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과 업계 내 가장 포괄적인 엔터프라이즈급 쿠버네티스 플랫폼인 레드햇 오픈시프트 컨테이너 플랫폼을 멀티벤더 환경 전반의 다양한 클라우드와 워크로드를 위한 멀티클라우드 레디 보안, 오케스트레이션, 분석 플랫폼을 제공하는 콘트레일 엔터프라이즈 멀티클라우드에 통합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하이브리드 또는 멀티클라우드 환경에서 단일 솔루션으로 풀스택을 보다 간편히 관리할 수 있게 지원하고, 불필요하게 특정 벤더에게 종속되지 않도록 한다.

레드햇과 주니퍼 네트웍스는 이번 협력 강화를 통해 종속된 플랫폼의 대안으로 오픈소스 기반의 멀티클라우드를 제공하기 위해 협업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레드햇 포트폴리오 프로그램․전략 부문 총괄 라스 헤르만(Lars Herrmann)은 “일관성 있는 네트워킹, 컨테이너의 성능과 확장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을 결합한 오픈소스 솔루션으로 고객들이 느끼는 불만을 해소해 줄 수 있다. 주니퍼 네트워크와의 협력으로 이런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주니퍼 네트웍스의 최고 기술 책임자 비카쉬 콜리(Bikash Koley)는 “클라우드로의 전환이 매우 복잡해지고 있는 가운데, 단일화․자동화된 플랫폼은 높은 가시성과 매끄러운 프로세스를 제공한다. 레드햇과의 협업을 통해 고객들이 모든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보다 간편하고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개방형 통합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언급했다.

#레드햇#오픈소스#redhat#주니퍼#네트워크#컨테이너#플랫폼#오픈스택#엔터프라이즈#멀티#클라우드

정환용 기자  hyjeong@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환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