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업 기능과 매직리프, 오큘러스 등 최신 플랫폼 지원 통해 효율성·확장성 향상
Unity 에디터 한국어판 시험버전 공개, 2018.1 버전의 에디터 사용하는 누구나 적용 가능

[테크월드=김영민 기자] 전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실시간 3D 개발 플랫폼 기업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유니티 엔진의 최신판이자 Unity 2018 시리즈의 첫 버전인 ‘Unity 2018.1’을 출시했다.

Unity 2018.1은 스크립터블 렌더 파이프라인(Scriptable Render Pipelines) 및 C# 잡 시스템(C# Job System) 등 다양한 요소가 혁신적으로 업그레이드돼 개발자들이 멋진 그래픽과 최상급 퍼포먼스의 콘텐츠를 보다 쉽고 빠르게 구현할 수 있게 한다.

Unity 2018.1에는 유니티의 핵심 기술을 향상시키고, 크리에이터들이 자신의 재능을 표현하면서도 보다 효율적으로 협업할 수 있는 330종 이상의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됐다. 특히 스크립터블 렌더 파이프라인과 엔티티 컴포넌트 시스템(Entity Component System)이라는 새로운 혁신적인 기능이 추가돼, 아름다운 그래픽을 구현하면서도 하드웨어의 성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게 했다.

브렛 비비(Brett Bibby) 유니티 엔지니어링 부문 부사장은 “Unity 2018.1은 유니티 역사상 가장 대규모로 업그레이드가 이뤄진 버전 중 하나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렌더링과 퍼포먼스 향상이 핵심”이라며, “세계 최고의 인재들을 확보해 하이엔드 스튜디오부터 개인 개발자에 이르기까지 모든 크리에이터들에게 있어 Unity 2018을 최상의 선택으로 만들고자 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유니티는 6월 19일부터 21일까지 열리는 글로벌 개발자 컨퍼런스 ‘유나이트 베를린(Unite Berlin)’ 기간 중 Unity 2018의 최신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유니티가 어떻게 세계 최고의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고 업그레이드된 렌더링을 실현하며 최상의 퍼포먼스를 향상시키는지를 제시할 이 행사에 2,000명 이상이 참석할 예정이다.

또한 최근 멀티플레이(Multiplay)를 인수하는 등 상호 연관된 게임 경험을 실현하려는 유니티의 비전을 최초로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개발자들이 어떻게 유니티 에디터(Unity Editor)를 통해 웹 및 모바일 기기에서 보다 가벼운 구동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지도 선보일 예정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