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속적 6A 제공, 최대 95% 효율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TI는 최대 95% 효율로 연속적 6A 출력 전류를 제공하는 5.5V 스텝다운 전력 모듈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용이 간편한 ‘TPSM82480’ DC/DC 모듈은 극소형 로우프로파일 풋프린트로 전력 MOSFET과 차폐 인덕터를 통합했다. 때문에 POL(Point-Of-Load) 통신, 네트워킹, 시험 계측∙전원장치와 같이 공간과 높이가 제약적인 애플리케이션에 사용이 적합하다.

고집적의 TPSM82480은 추가적인 에어플로우를 사용하지 않고 전체 온도 범위에서 6A 출력 전류를 유지할 수 있다. 이를 위해 2위상 제어 토폴로지를 사용해서 위상들 간에 부하를 공유하며, 높은 효율과 균형 있는 동작을 달성한다. 이밖에도 조절 가능한 소프트 스타트, 다중 프로세서 스테이지를 지원할 수 있는 전압 선택(VSEL) 기능, 파워굿(Power Good) 표시 기능을 포함한다.

TPSM82480은 2개의 입∙출력 커패시터와 2개의 레지스터를 사용해 높이가 1.5mm에 불과한 80㎟ 풋프린트의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다. 선택적인 자동 절전 모드를 사용해 전체 부하 범위에서 높은 효율을 달성할 수 있고, 과열이 발생되기 전에 미리 시스템에 경고를 해서 전력을 낮추도록 한다.

TPSM82480은 TI DC/DC 전력 모듈 포트폴리오의 최신 제품으로, 단일 패키지로 인덕터와 MOSFET을 통합함으로써 보드 공간을 절약하고 프로토타입 개발, 설계, 제조를 간소화한다. 또한, TPSM82480EVM-002 평가 모듈을 제공하며 PSpice 과도 모델을 이용할 수 있다. WEBENCH 파워 디자이너(Power Designer)로 5.5V 6A DC/DC 스텝다운 솔루션을 편리하게 설계할 수 있다. 현재 TI store를 통해 프로토타입 샘플을 공급하고 있으며, 24핀 QFM(Quad Flat Micro) MicroSIP 패키지로 제공된다. 가격은 1000개 수량 기준으로 개당 3.57달러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