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 IoT, 비전 검사장비 등 엣지 디바이스가 요구하는 솔루션 제공

[테크월드=양대규 기자] 네패스의 인공지능(AI) 칩 NM500이 미국 퀵로직(QuickLogic)의 인공지능(AI) 플랫폼 'QuickAI'에 탑재된다. 퀵로직은 5월 4일(현지시각) 엔드포인트 AI 응용 프로그램용 플랫폼 QuickAI를 발표했다. 이 플랫폼은 산업용 IoT, 검사장비, 예측 유지보수 장치 등의 엔드포인트 애플리케이션에 AI의 이점을 경제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포괄적인 저전력 솔루션과 개발 환경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네패스, General Vision, SensiML, QuickLogic의 기술과 소프트웨어, 툴킷을 제공한다. 또한, 엔드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AI 구현과 이와 관련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긴밀한 에코시스템을 포함한다.

퀵로직 CEO 브라이언 페이스(Brian Faith)는 "일반적으로 엔드포인트에서 일하는 조직은 빅데이터나 클라우드, 인공지능에 대한 활용이 용이하지 않다"며, “이는 개발 비용과 복잡성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네패스 퓨처인텔리전스 사업부장 안정호 전무는 "NM500은 보안, 네트웍, 개발 효율성 등에서 기존 클라우드 기반 AI 솔루션이 지닌 다양한 문제점들을 해결할 수 있는 합리적인 솔루션이 될 것"이라며, "특히, 이번 이니셔티브에서 처음 소개된 날리지 팩(Knowledge Pack)은 인공지능의 버전 업그레이드가 데이터와 알고리즘 조합으로 이뤄지게 된다는 점에 착안해 자동으로 시스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도록 만들어 유저 입장에서 큰 비용의 상승없이 시스템을 항상 최신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네패스의 NM500은 에너지 효율적인 소형 폼팩터 구성 요소로 NeuroMem 기술을 구현한다. 이 AI 가능 구성 요소는 현장에서 훈련돼 실시간으로 패턴을 인식할 수 있다. 또한, 여러 장치를 연결해 여러 개의 뉴런을 제공할 수 있다. 네패스는 NM500 외에도 NM500 장치의 뉴런 구성과 교육에 사용되는 날리지 스튜디오(Knowledge Studio) 소프트웨어 도구를 제공한다. 분석 툴킷이 탑제된 QuickAI HDK는 2018년 3분기 출시 예정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