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양대규 기자] KT는 2018년 1분기 연결기준(K-IFRS 1115호 신수익회계기준) 매출 5조 7102억 원, 영업이익 3971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대비 매출은 1.8% 증가, 영업이익은 4.8% 감소했다. 이번 분기부터 새로운 회계기준이 적용된 만큼 기존 회계기준으로 집계한 1분기 수치(매출 5조 8379억 원, 영업이익 4351억 원)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 4.0%, 영업이익 4.3% 각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분기 사업별 매출 증감을 기존 회계기준으로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하면 무선과 유선사업은 매출이 다소 감소했지만 미디어∙콘텐츠 및 상품 매출은 증가세를 보였다. 무선 매출은 선택약정 할인율 상향과 선택 증가, 취약계층 요금감면 등 부정적 요인에도 불구하고, 30만이 넘는 일반이동통신(MNO) 가입자 순증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0.9% 감소하는데 그쳤다. 5분기 연속 휴대폰(Handset) 가입자 순증세를 이어갔다. 전분기 대비 휴대폰 가입자는 2014년 3분기 이후 최다인 6만 5000명을 기록했다.

유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3% 줄었다. 이번 분기에도 유선전화의 매출 하락세를 인터넷사업의 성장세가 상쇄하는 흐름이 계속됐다. 인터넷사업 매출은 2015년 2분기 이후 11분기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며, 전년 동기 대비 4.1% 성장한 5167억 원을 기록했다. 약 30만이 순증하며, 3월 말 기준으로 KT 전체 인터넷 가입자의 49%에 해당하는 420만 명 이상의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다.

미디어∙콘텐츠 매출은 IPTV 우량 가입자 확대로 전년 동기 대비 8.1% 늘어난 5617억 원을 기록했다. 특히 별도기준 IPTV 매출은 3231억 원으로 전년 대비 15.4% 증가하며 미디어∙콘텐츠 분야 매출 성장세를 주도했다.

KT 윤경근 CFO는 “통신비 인하 정책에 의해 매출이 줄어드는 가운데 무선 등 핵심사업에서 가입자 확대와 비용 효율화를 통해 안정적인 실적을 올릴 수 있었다”며, “올해는 핵심사업에서 지속적인 경쟁력 강화와 함께 혁신기술 기반 서비스와 플랫폼사업 분야에서 장기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다져 5G 시대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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