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2023년 스위스 은행 카드용 칩 개발·공급 사업자로 선정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아이데미아(Idemia)가 스위스의 신용카드 프로세싱 업체 SIX 페이먼트 서비스(SIX Payment Services)와 2010년 맺은 파트너십 계약을 연장한다고 발표했다.

SIX 페이먼트는 2개 공급업체에 대한 평가를 마친 후 스위스 내 체크카드 발행업자들을 대행해 매 4년마다 새로운 칩 사양을 출시하고 있다. 아이데미아는 2010년에 2012~2016년 기간 ‘EMVI’12‘ 칩 개발 사업에 선정됐고, 2014년에도 2016~2019년 기간 ’EMVI’16‘ 칩 개발·공급 사업에 선정돼, 총 1100만 개의 칩을 공급한 바 있다.

향후 2020~2023년 기간 동안 공급될 예정인 차세대 칩인 ‘EMVI’20‘은 EMVCo 공동 페이먼트 애플리케이션(CPA), 마스터카드 페이패스(MasterCard PayPass), 비자 비접촉식 페이먼트 사양(VCPS) 등에 근거하고 있다. 이 차세대 칩은 EMVCo CPA 기술 기반의 접촉식 인터페이스와 CPA 상의 페이패스 또는 CPA 상의 VCPS 기술에 근거한 비접촉식 인터페이스를 동시에 구현할 수 있다. EMVI’20을 통해 스위스 은행들은 SIX 페이먼트의 기능 확장 서비스를 통해 마스터카드와 비자카드 브랜드의 표준 체크카드, 신용카드, 이커머스 기능에 더해 비접촉식 페이먼트 기능을 추가로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아이데미아의 금융기관 담당 수석부사장 피에르 바리알(Pierre Barrial)은 “최신 EMVI’20 칩을 통해 세 차례 연속으로 SIX 페이먼트와의 파트너십 프로젝트를 따낼 수 있었다. 이는 우리 회사 입장에서 스위스 시장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잘 보여주는 증거”라며, “이 제품을 통해 은행들은 비접촉식 페이먼트 서비스를 포함해 카드 사용자들을 위해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