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독한 환경서도 안정성 높이고 제조 물류 과정 능률화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가 자사의 SCALE IGBT, MOSFET 드라이버에 대해 공장 컨포멀 코팅(Conformal Coating)을 적용한다고 발표했다.

컨포멀 코팅은 부식을 초래할 수 있는 이물질, 먼지, 물방울 등으로부터 전자부품을 보호함으로써 시스템의 안정성을 높여준다. 파워 인테그레이션스의 공장 코팅 게이트 드라이버를 사용하면 제조사가 외주업체에 보드를 보내서 세척과 코팅을 별도로 할 필요가 없어, 재고 비용과 리드 타임, 전반적인 소유비용을 줄일 수 있다.

파워 인테그레이션스는 다양한 산업과 자동차 분야에서 사용되는 아크릴 래커를 사용한다. 또한, 고도로 자동화된 공정은 IEC 60068-2 검사 기준에 부합하며, 품질의 일관성을 위해 전체 생산량에 대해 광학 검사가 실시된다. 컨포멀 코팅이 적용된 SCALE 게이트 드라이버 코어는 UL 인증을 받은 구성품이다. 

컨포멀 코팅이 적용되는 제품은 ‘2SC0106T’, ‘2SC0108T’, ‘2SC0435T’, ‘2SP0115T’, ‘1SP0335’ 게이트 드라이버 제품군이다. 이후에는 ‘2SD300C17’, ‘2SC0535T’, ‘2SC0635T’, ‘2SP0320’, ‘1SP0635V’ 시리즈에도 적용될 계획이다. 또한, 앞으로 생산될 모든 제품에 공장 코팅을 옵션으로 포함할 수 있다.

파워 인테그레이션스의 게이트 드라이버 제품 마케팅 부문 수석 이사인 마이클 혼캠프(Michael Hornkamp)는 “혹독한 환경에 일상적으로 노출되는 풍력 인버터, 트랙션 인버터, HVDC MMC 스테이션, 태양광 발전 시스템, 산업용 드라이버 분야는 특히 이번 공장 컨포멀 코팅 공정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당사의 자체 시설에서 보드를 시험, 세척, 코팅함으로써 유닛이 오염될 가능성을 줄이고 외주업체를 이용하는 데 따르는 시간, 비용, 불편함을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