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의 최신 MOM 솔루션으로 생산 능력

[테크월드=양대규 기자] 지멘스가 일본계 첨단 기술주도형 화학 회사인 카네카 코퍼레이션(Kaneka Corporation)의 자회사인 카네카 벨기에(Kaneka Belgium)에 지멘스의 최첨단 MOM 플랫폼인 공정 산업용 시매틱 IT 통합 아키텍처인 SIMATIC IT UA PI를 자사의 새로운 제조 실행 시스템(MES)로 채택했다. 카네카는 벨기에 생산 현장 세 곳에 지멘스 MES 솔루션을 도입하고, 생산 라인을 확충해 생산 능력을 향상시키면서 폐기물을 줄이고 오류를 방지하고자 한다. 또한, 제품이 최고 수준의 품질 기준을 충족할 수 있도록 시매틱 IT R&D 스위트(SIMATIC IT R&D Suite)를 연구소와 현장 테스트 용으로 구현하고 MES와 완벽히 통합할 예정이다.

카네카 생산공장 총괄장 반델(Jean Vandael)은 “사업을 확장하려면 기존 생산 능력을 늘려야 했다. 지멘스의 최신 MES 솔루션은 우리의 목표 달성에 도움을 줄 것이다. 카네카 벨기에는 제조 운영을 통합하기 위한 첫 걸음으로 이러한 디지털 전략을 실행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고객에 전달하려는 가치를 더욱 증대시킬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카네카 코퍼레이션은 화학, 플라스틱, 식품, 생명 과학, 합성 섬유부터 전기·전자재 등에 이르는 다양한 시장에 걸쳐 사업을 진행 중인 혁신적 솔루션 제공업체이다. 웨스터로(Westerlo)에 위치한 카네카 벨기에는 고분자 충격 조절제, 액상 폴리머, 발포 폴리올레핀을 생산하는 세 곳의 공장을 보유한 기능성, 발포성 플라스틱 업체다. 카네카는 전략적 MES 솔루션 실현을 통해 수율 손실 감소, 펠릿화 작업(pelletizing operation) 개선, 배치 주기 시간 최적화와 단축 등을 포함한 전체 생산 공정 개선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카네카는 추가 자원을 사용하지 않고, 에너지 소비와 유지보수 개선을 통한 비용 절감 효과를 누리면서 생산 능력을 확대하고자 한다.

SIMATIC IT UA PI는 카네카에 비즈니스를 디지털화 할 수 있는 통합된 개방형 MES 플랫폼을 제공하며, SIMATIC IT 통합 아키텍처 포트폴리오의 일환인 혁신적인 제조 운영 관리(MOM) 솔루션으로 제조 운영의 완벽한 디지털화를 이룰 수 있다. 공유 서비스, 공통 데이터 모델 및 구성 애플리케이션에 기반한 새로운 통합 제조 운영 방식을 제공함으로써, 확장 가능한 방식으로 비 연결(disconnected) 애플리케이션에서 통합 협업 애플리케이션으로 나아갈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혁신을 실현한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제조 운영 관리 소프트웨어 수석부사장 르네 울프(Rene Wolf)는 “카네카는 비즈니스 성장을 꾀하면서 지멘스의 SIMATIC IT UA PI 솔루션이 주는 이점을 활용할 수 있다. 이는 혁신적 기술과 업계 주도적 기능을 통해 생산성과 유연성을 향상시키는데 중점을 둔 솔루션이다. 카네카는 이 시스템을 사용해 확장 가능한 방식으로 자사 비즈니스를 통합된 협업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 디지털화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지멘스 SIMATIC IT(출처: 지멘스 유튜브 채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