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텍스 2018, '유비쿼터스 인텔리전스' 포럼 개최
상태바
컴퓨텍스 2018, '유비쿼터스 인텔리전스' 포럼 개최
  • 정환용 기자
  • 승인 2018.04.25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사 기간 중 6월 5일, 6일 진행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글로벌 ICT 전시회 컴퓨텍스 타이베이(COMPUTEX TAIPEI, 이하 컴퓨텍스)를 주최하는 타이트라(Taiwan External Trade Development Council, TAITRA)는 오는 6월 5일부터 9일까지 개최되는 컴퓨텍스 2018에서 컴퓨텍스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컴퓨텍스 포럼은 '유비쿼터스 인텔리전스‘(Ubiquitous Intelligence)을 주제로 하며, 컴퓨텍스 기간 중 6월 5일부터 6일까지 양일 간 진행된다.

타이베이국제회의센터(Taipei International Convention Center, TICC) 3층 연회장에서 개최되는 컴퓨텍스 포럼은 크게 인공지능, 미래 트렌드, IoT 등 3개 세션으로 구성된다. AI와 IoT가 결합되는 시대에 AI 기술이 산업과 어떻게 결합되는지가 주요한 화두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컴퓨텍스 포럼에서도 이런 주제가 다뤄질 예정이다. 올해 컴퓨텍스 포럼에서는 삼성, 구글(Google), 아마존(Amazon), IBM, 인텔(Intel), ARM, 엔비디아(Nvidia), 아우디(Audi) 등의 기업에서 15명 이상의 연사자들이 발표를 통해 AI, IoT, 5G, 블록체인, 자율주행 등 최신 기술 트렌드를 조망하고 미래 기술 발전 트렌드에 대한 식견을 공유할 예정이다.

타이트라의 월터 예(Walter Yeh) 사장은 “전 세계 ICT 기업들이 선보이는 AI와 IoT 기술에서 AIoT가 새로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며, “AIoT가 올해 컴퓨텍스 포럼의 핵심 주제가 될 것이다. 컴퓨텍스 포럼을 통해 ICT 산업에 보다 혁신적인 사고방식과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고, 나아가 더욱 넓은 글로벌 기술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