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양대규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ST)가 컴퓨터, LED 조명, 의료 장비, 통신, 산업용 장비에 쓰이는 90W~300W 전원공급장치와 어댑터 개발을 간소화하고 가속화하는 STNRG011을 출시했다. ST는 제품이 컴퓨터 버전 6.1을 위한 ENERGY STAR® 요건과 EU CoC(Code of Conduct) Tier 2를 포함한 가장 엄격한 최신 친환경 설계 표준을 충족시키는 디지털 파워 컨트롤러라고 설명했다.

STNRG011은 이중-종단(Double-Ended) LLC 공진형 하프-브리지 컨트롤러와 다중-모드 PFC(Power-Factor Correction) 컨트롤러를 통합하고 있다. 제품은 최첨단 제어 알고리즘을 실행하는 디지털 코어로 관리된다. ST의 SMED(State Machine Event Driven) 기술과 독보적인 아날로그 하드웨어를 활용한 통합 디지털 주변장치는 탁월한 동적 응답을 위해 제어 루프 성능을 가속화한다. 또한, 애플리케이션별 특정 파라미터를 저장할 수 있는 비휘발성 메모리가 온칩으로 제공된다.

STNRG011의 디지털 제어와 사용자 프로그래밍 기능은 엔지니어가 부하 범위 전반에 걸쳐 효율과 성능을 최적화하고, 경부하에서 버스트-모드 동작을 활용해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게 해준다. 2핀 UART/I2C 포트는 호스트 시스템이 전원공급장치를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추가 통합 기능으로는 LLC와 PFC 게이트 드라이버를 비롯해 고전압(800V) 스타트업 회로와 라인 감지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이를 통해 설계를 더욱 간소화하고 신뢰성과 견고성을 향상시키며 솔루션 크기와 재료비를 줄일 수 있다. 또한, 미국과 EU에서 60950·60065 표준을 계속 적용하는 오디오-비주얼 및 ICT 장비를 위해 새로운 IEC 62368-1 안전 표준을 손쉽게 지원할 수 있는 X-커패시터 방전 회로를 갖추고 있다. 이밖에도 STNRG011은 과전압, 과전류, 저전압, 서지, 피드백-단절, 안티-커패시티브(Anti-Capacitive) 보호, 절전 보호, 소프트-스타트 등 LLC와 PFC 회로를 위한 보호기능을 광범위하게 통합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