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정환용 기자] 에이수스(ASUS)가 AMD 그래픽카드 라인업 라데온 RX 시리즈의 새로운 브랜드 ‘아레즈’(AREZ)를 발표했다. 에이수스 외에도 다양한 파트너사들은 근시일 내에 라데온 RX 시리즈의 새 브랜드를 대거 공개할 예정이다.

AMD는 소비자들에게 보다 다양한 라데온 RX 그래픽카드 선택의 폭을 제공하고자 노력해왔다. 각 파트너사의 브랜드는 모든 게이머들에게 개방성, 혁신, 평등함의 주요 가치를 공유하게 될 것이며, 특히 아래 4가지 핵심 가치를 중점적으로 고려하게 될 것이다.

▲개방형 혁신을 위한 노력 – AMD는 PC 게이밍을 향상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하드웨어 제조사, API, 게임 개발사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런 시도와 기술들이 업계에서 빠르게 적용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HBM, HBM2 메모리 표준화를 위해 국제반도체표준협의기구(JEDEC)와, 다이렉트X 개발을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와, 벌칸 API 개발을 위해 크로노스(Khronos)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회사들과의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업, 오픈소스 GPUOpen을 바탕으로 시각 효과, 생산성 툴과 같은 폭넓은 개발 도구에 대한 자유로운 접근을 허용하고 있다. 궁극적으로 AMD는 유관 업계가 비용 부담 없이 게이머들에게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업계 표준화를 통한 투명성 확보 – AMD는 프리싱크(FreeSync) 기술과 같은 업계 표준을 제공함으로써 게이밍 경험을 강화하는 PC 생태계를 조성해 왔다. 별도의 특허 비용을 지불하지 않아도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모니터 선택의 폭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지속 가능한 파트너십 – AMD는 파트너사들과의 동등하고 긴밀한 협업을 통해 고객들이 최상의 성능, 고품질의 게이밍 하드웨어와 기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PC 게이밍 생태계 저변 확장 – AMD는 누구에게나 개방된 게임 개발 기술 제공을 통해, 게이머들이 PC와 콘솔 게임 환경에서 차세대 게이밍 경험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런 노력을 바탕으로 XBOX One 시리즈의 프리싱크 도입, ‘Far Cry 5’에 적용된 라데온 베가(Radeon Vega) 그래픽, 벌칸 API에 적용되는 오픈 소스 기반의 혁신 등의 성과를 달성했다.

AMD 관계자는 “파트너사들이 선보일 AMD 라데온 RX 브랜드를 바탕으로, AMD는 업계 전반에 개방성과 투명성을 불러일으킬 것”이라며, “AMD는 앞으로도 몰입감 있는 게이밍 환경을 제공하는 데 제약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언급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