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NC(월간 전자부품 뉴스) UPDATED. 2018.7.20 금 18:42

상단여백
HOME 뉴스 인터넷·콘텐츠
SK텔레콤·SK브로드밴드, 알고리즘 경진대회 ‘T&B 코드 챌린지’ 개최5월 11일까지 참가 신청, 1차 선정 30팀 10주간 개발
정환용 기자 | 승인 2018.04.16 10:22

[EPNC=정환용 기자] SK텔레콤(이하 SKT)과 SK브로드밴드(이하 SKB)가 알고리즘 경진대회 ‘T&B 코드 챌린지’를 개최한다.

참가자들은 영화나 VOD 등 미디어 콘텐츠를 이용자 취향에 맞게 추천하는 AI 알고리즘을 설계한다. 실제 시청 내역과 일치하는 알고리즘을 개발할수록 높은 점수를 받는다. AI 전문가라면 누구나 챌린지에 참가할 수 있다. 회사 측은 AI를 전공하는 국내·외 대학 석·박사과정 대학원생·AI 스타트업 직원 등 전문 개발자들의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참가자들에게는 비식별화된 ‘B tv’, ‘옥수수’의 실제 이용 데이터가 소폭 가공돼 제공된다. 참가자들은 엔비디아의 GPU가 탑재된 아마존웹서비스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참가 신청 기간은 4월 16일부터 5월 11일까지다. 1차 선정된 30개 팀은 5월 18일부터 7월 27일까지 약 10주간 알고리즘을 개발한다. 최종 입상자는 8월 8일 결정된다. 참가자들의 동기 부여를 위해 10주간의 알고리즘 개발 기간 동안 참가 팀들의 순위가 실시간 공개되며, 정확도가 높을수록 순위가 높다. 정확도가 완전히 동일한 경우 더 간단한 구조가 높이 평가받는다. 마감 2주 전부터 순위는 비공개 전환된다.

SKT와 SKB는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총 3개 팀을 선정해 상금을 수여한다. 1등인 대상 상금은 1000만 원이며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팀은 각각 500만 원, 200만 원의 상금을 받을 수 있다. 양사는 입상자들이 개발한 알고리즘이 B tv와 옥수수 등 상용 서비스에 적용할 정도로 획기적인 경우 최대 3억 원의 후속 개발 계약도 체결할 계획이며, 우수 인력 채용도 검토한다.

SKT 이종민 미디어기술원장은 “실력 있는 개발자들의 참여를 기대한다. 데이터에 목마른 연구자들이 실제 시청 이력과 가까운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sk#텔레콤#브로드밴드#skt#skb#알고리즘#경진대회#코드#챌린지#접수#인공지능#ai#btv#옥수수

정환용 기자  hyjeong@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환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