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신동윤 기자] 에이다스원의 ‘HM310’이 국토교통부(이하 국토부)가 주관하는 ‘전방충돌경고장치 및 차로이탈경고장치 성능시험’을 통과해 국토부가 시행하는 차로이탈경고장치 부착 지원 보조금 사업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국토부는 9m이상의 버스와 총중량 20톤 초과 화물차를 대상으로 ‘차로이탈경고장치’ 등 ADAS 장착을 오는 2020년부터 의무화했다. 이에 따라 오는 2019년까지 계도기간을 가지며, 이 기간 동안 ADAS 제품을 장착하는 사업자를 위해 장착 비용의 일부를 정부(40%)와 지자체(40%)가 부담하며 장착비용의 최대 40만원까지 지원할 계획으로 총 600억원의 예산이 책정됐다.

에이다스원의 HM310은 고속 및 저속주행 중에도 앞차가 정지 혹은 급정거, 서행 등 충돌위험이 있을 경우 안정적인 경고 알람을 제공했으며, 운전자의 부주의로 차선을 이탈한 경우에도 알람을 제공하는 등 전방충돌경고나 차선이탈경고에 대한 국토부의 성능기준을 만족 시킨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HM310은 전방충돌경고 및 차선이탈경고 기능 외에도 주행영상을 Full HD로 녹화할 수 있는 블랙박스 기능을 가지고 있어 사고 시 영상확인을 통해 과실여부를 확인 할 수 있다.

HM310은 이외에도 향후 딥러닝 기술을 접목한 인공지능(AI) 기술의 업데이트는 물론, 애프터마켓용 자동긴급브레이크(AEB: Autonomous Emergency Brake)와 연동하는 등 안전운전에 필요한 첨단 기술을 추가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