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신동윤 기자] HMS 인더스트리얼 네트웍스(HMS Industrial Networks)는 IXXAT INpact PC 기반 제품군에 M.2 포맷을 추가했다. 이를 통해 산업용 이더넷과 Profibus를 위한 최소형 PC 인터페이스를 시장에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사용자는 새로운 IXXAT INpact M.2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PROFINET, EtherNet/IP, EtherCAT, Modbus-TCP, Powerlink, ROFIBUS 슬레이브 연결을 매우 작은 풋프린트에서 구현할 수 있다. 스몰 폼팩터의 M.2 2260(Key B-M)을 이용하면, 일반적으로 서비스나 구성, 데이터 분석, 프로세스 데이터 시각화 용도로 사용되는 소형 모바일 기기에 적합한 INpact M.2를 구현할 수 있다. 또한 INpact M.2는 최신 임베디드 컴퓨터 기반의 컨트롤러에 매우 적합하며, 원하는 산업용 네트워크와 간편하게 직접 연결할 수 있다.

다른 IXXAT INpact 카드와 마찬가지로, INpact M.2는 윈도우나 리눅스, Intime, QNX를 위한 포괄적인 드라이브 패키지가 포함돼 있어 쉽고 빠른 개발 프로세스를 지원한다. 고객은 일관된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통해 소프트웨어를 변경하지 않고도 각기 다른 INpact 카드와 프로토콜 간의 원활한 스위칭을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유연성이 향상되고, 개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다중 네트워크 기능을 갖춘 INpact는 검증된 Anybus CompactCom 기술에 기반하고 있다. 이 기술은 FPGA 기반 Anybus NP40 네트워크 프로세서를 통해 산업용 이더넷이나 필드버스 네트워크와 고객 애플리케이션 간의 통신을 처리하는데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실시간 성능을 갖추고 있어 까다로운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INpact M.2는 네트워크 프로토콜이 미리 설치된 상태로 제공되지만, 유연한 멀티프로토콜 범용 이더넷 버전을 갖추고 있어 사용자들이 스토리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최종 고객의 네트워킹 요구에 따라 사용자가 원하는 산업용 이더넷 프로토콜을 선택해 INpact로 간단하게 업로드할 수 있어 규모의 경제를 실현할 수 있다.

INpact M.2와 필드버스 또는 산업용 이더넷 네트워크와의 연결은 케이블을 통해 IXXAT INpact M.2와 연결된 특수 버스 인터페이스 보드를 통해 이루어진다. INpact M.2와 버스 인터페이스 보드, 케이블, 미니 브래킷은 이미 완성된 키트 형태로 제공되지만, 원하는 경우 별도로 구입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