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NC(월간 전자부품 뉴스) UPDATED. 2018.9.21 금 17:17

상단여백
HOME 뉴스 부품·센서
로옴, ‘SiC 파워 디바이스’ 생산 강화 위한 신규 건물 건설로옴 아폴로 치쿠고 공장에…2020년 준공 예정
양대규 기자 | 승인 2018.04.11 10:22

[EPNC=양대규 기자] 로옴(ROHM)은 수요가 확대되는 SiC 파워 디바이스의 생산 능력 강화를 위해, 로옴 아폴로의 치쿠고 공장에 신규 건물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신규 건물은 지상 3층으로, 건축 용적은 약 1만 1000㎡이다. 현재 상세 설계를 진행하고 있으며, 2019년에 착공해 2020년에 준공할 예정이다.

로옴은 2010년 SiC 파워 디바이스(SiC-SBD, SiC-MOSFET) 양산을 시작한 이후, 세계 최초로 Full SiC 파워 모듈과 SiC Trech MOSFET의 양산을 개시하는 등, 업계를 리드하는 기술을 개발해 왔다. 제조면에서도 로옴 그룹이 자랑하는 일관 생산 체제를 구축해, 웨이퍼의 인치 사이즈업과 최신 설비를 통한 생산 효율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에너지 대책이 급선무로 요구되는 가운데, 에너지 절약화의 열쇠로서 기대를 모으고 있는 SiC 파워 디바이스의 수요 확대에 대비하기 위해, 로옴 아폴로에 신규 공장 건물을 건설하여, 생산 능력 확대를 도모한다.

로옴 그룹은 앞으로도 시장 상황을 파악하여, 생산 능력의 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다거점 생산 체제 및 재고 관리, 설비의 방재화 등을 철저히 실시하여, 고객에 대한 안정 공급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로옴#ROHM#SiC 파워 디바이스#로옴 아폴로#치구코 공장

양대규 기자  yangdae@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대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