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인텔리전스 지원하는 통합 기록관리 시스템 제공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클라우드 데이터 관리 기업 루브릭(Rubrik)은 업계 최초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oftware as a Service, 이하 SaaS) 방식의 클라우드 데이터 관리 플랫폼 ‘루브릭 폴라리스’(Rubrik Polaris)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폴라리스는 글로벌 정책 프레임워크, 워크플로우 오케스트레이션(Orchestration), 심층 데이터 인텔리전스를 클라우드 기반의 SaaS 솔루션으로 제공한다.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이 가속화되면서 기업들은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이 폭발적으로 급증하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 많은 기업들이 IT 인프라에 투자할 때 클라우드를 먼저 고려하고 멀티 클라우드 접근 방식을 도입하게 되면서, 데이터들은 점차 서로 연결되지 않는 지역과 서비스를 넘나들며 탈중앙화(Decentralized)되고 있다. 이에 기업들은 전체 데이터에 대한 제어권을 유지하고 규정 준수 목표를 충족시키기 위해, 통합 기록 관리 시스템 기반의 새로운 데이터 관리 애플리케이션으로 데이터센터에서부터 클라우드 전반까지 데이터 및 애플리케이션을 보호·관리해야 할 필요성을 느끼고 있다.

폴라리스 SaaS 플랫폼은 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에서 운영되는 모든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의 비즈니스 관련 정보를 통합 제어, 검색, 오케스트레이션, 데이터 인텔리전스를 제공하는 통합 기록 관리 시스템을 구축한다. 이 기록 시스템에는 개방형 API 아키텍처를 통한 기본 검색, 워크플로우 오케스트레이션, 글로벌 콘텐츠 카탈로그가 포함된다. 루브릭과 다른 개발자들은 API를 활용해 데이터 정책, 제어, 보안, 심층 인텔리전스를 위한 데이터 관리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며, 이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기업들은 위험요인을 최소화하고 규정 준수, 정책 규제 과제를 해결할 수 있다.

루브릭의 CEO 겸 공동설립자인 비플 신하(Bipul Sinha)는 “루브릭 폴라리스는 모든 비즈니스 정보에 대해 단일 기록 시스템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독보적인 솔루션”이라며, “루브릭은 업계 최초로 규정 준수, 거버넌스, 보안을 위해 비즈니스의 모든 부문을 충족시키는 새로운 차원의 데이터 관리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