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리케이션 전반에서 생산성을 향상하는 새로운 기능 포함

[테크월드=양대규 기자] 로크웰오토메이션은 엔지니어들이 자동화 시스템을 보다 신속하게 설계, 구축, 시운전할 수 있게 해주는 로크웰 소프트웨어(Rockwell Software) 스튜디오(Studio) 5000 통합 개발 환경 소프트웨어의 새로운 버전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최신 버전에는 모든 스튜디오 5000 애플리케이션 전반에서 공통적인 환경을 제공하는 현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설계에서 구현까지 엔지니어들이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해주는 여러 업데이트된 기능들이 포함된다.  

스튜디오 5000 로직스 디자이너(Logix Designer) 애플리케이션에는 여러 가지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업데이트와 새로워진 구조화 텍스트(Structured Text) 에디터가 포함돼 설계 시간을 최적화 한다. 텍스트 에디터에는 접기 가능한 코드 세그먼트와 인라인 값 모니터링 등 여러 업데이트된 기능들이 포함되어 보다 효율적인 프로그래밍과 수정이 가능하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비즈니스 관리자인 앤디 스텀프(Andy Stump)는 “구조화 텍스트 에디터는 기술 수준이 다른 프로그래머들을 위해 사용의 편의성이 향상되었다”며, “구조화된 텍스트 프로그래밍을 사용하는 파워 유저들이나 이러한 프로그래밍에 익숙하지 않은 새로운 엔지니어들 모두 이 현대화된 에디터를 쉽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로직스 태그 기반의 알람 기능은 엔지니어들이 알람을 구조에 손쉽게 추가하고 이를 단일한 환경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프로그래밍이 불필요해져 시간이 절약된다. 이 업데이트에는 또한 IEC61800-5-2에 따른 새로운 드라이브 세이프티 명령어와 확장된 키네마틱(Kinematic) 지원을 위한 모션 명령어가 포함된다. 이밖에도 멀티 모니터를 지원하고 탭 형식의 뷰가 포함된 현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사용성을 향상하고 설계 시간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스튜디오 5000 로직스 디자이너 애플리케이션에는 새로운 알렌 브래들리(Allen-Bradley) 가드로직스(GuardLogix) 5580과 콤팩트 가드로직스(Compact GuardLogix) 5380 컨트롤러를 위한 지원도 포함됐다. 이는 세이프티 시스템을 설계하는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고성능 옵션을 제공하며 전체 장비 비용을 감소시키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스튜디오 5000 뷰 디자이너(View Designer) 애플리케이션에는 이제 데이터 로깅과 트렌딩이 포함되어 문제 진단과 해결이 한층 더 수월해졌다. 또한, 이 애플리케이션은 엔지니어들에게 가상 시운전과 테스트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에뮬레이션 기능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여, 시스템 개발 시간과 위험을 감소할 수 있게 해준다.

스튜디오 5000 아키텍트(Architect) 애플리케이션은 설계의 복잡성과 시간을 감소해줄 수 있는 시스템 전반의 기능들을 지원한다. 업데이트된 버전에는 스튜디오 5000 소프트웨어와 EPLAN Electric P8과 같은 다른 엔지니어링 툴 간의 견고한 데이터 공유와 확장된 연결을 가능하게 해주는 개방형 데이터-익스체인지(Data-Exchange) 인터페이스가 도입됐다.

소규모로 운영하는 기계·장비제조업체들은 이제 단일-사용자 에디션인 스튜디오 5000 애플리케이션 코드 매니저(Application Code Manager) 라이트 에디션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추가 비용이 들지 않는 이 버전에는 벌크 프로그래밍과 라이브러리 관리 기능이 포함되며, 표준 버전은 연간 구독 기반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신속한 개발을 위해 스튜디오 5000 애플리케이션 코드 매니저를 위한 프로세스 객체 라이브러리(Process Object Library)와 머신 빌더 라이브러리(Machine Builder Library)를 제공한다. 이 두 가지 라이브러리는 추가 비용 없이 Product Compatibility Download Center(PCDC)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스튜디오 5000 로직스 에뮬레이트(Logix Emulate) 애플리케이션에는 향상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더불어, Cape Software의 VP Link, MYNAH의 Mimic과 같은 작업자 훈련 시스템으로의 연결을 가능하게 해주는 업데이트된 인터페이스가 포함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