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토 타이핑부터 스마트 팩토리까지 적용 가능한 스트라타시스의 적층 기술 솔루션 전시

[테크월드=양대규 기자] 응용 적층 기술 솔루션 글로벌 기업 스트라타시스(Stratasys)가 4월 3일부터 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18회 심토스(SIMTOS) 2018’에 참가해 최신 래피드 프로토타이핑과 적층제조 솔루션을 선보인다. 전세계적으로 제조업 분야의 3D 프린팅 기술 적용 범위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스트타시스는 다양한 미래 제조 혁신 기술들을 전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트라타시스 전시관에서 참관객들은 제품 개발 전 주기에 걸쳐 유연성, 타임-투-마켓 단축, 비용 절감 등 혁신적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스트라타시스 프로토타이핑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다. 스트라타시스의 ‘풀컬러-멀티소재’ 3D 프린팅 솔루션인 J750 3D 프린터는 사용자가 풀컬러 그라디언트(Gradient)를 광범위한 물성의 재료와 조합할 수 있어 후처리 과정 없이도 매우 사실적인 제품을 제작할 수 있다. 제품은 한 대의 장비로 광범위한 분야에 대응할 수 있는 탁월한 활용성을 자랑한다. 

스마트 프로토타이핑 솔루션을 구현하는 스트라타시스 F123 시리즈는 초기 컨셉 검증부터 설계 검증, 기능성 테스트, 지그, 픽스처와 같은 제조용 툴링까지 제작할 수 있다. 그랩캐드프린트(GrabCAD Print) 소프트웨어를 통한 간소화된 프로세스로 사내에서 누구나 손쉽게 전문가급 프로토타이핑을 경험할 수 있다.

스트라타시스는 제조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제조용 툴링 솔루션에서부터 최종 완제품 파트 생산까지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는 최신 적층 제조 솔루션도 함께 선보인다. 실제 고객 활용 사례를 바탕으로 모든 산업군의 고객들이 비즈니스를 혁신하고 제품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과 전문적인 컨설팅도 제시한다. 

항공우주, 자동차 산업에서 경량화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카본섬유가 함유된 나일론 소재인 Nylon 12CF, 항공분야 인증을 간소화할 수 있는 ULTEM9085 등 다양한 고성능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소재를 비롯하여, 금형을 대체할 수 있는 3D 프린팅 사출 몰드 등 제조 분야에서 적용가능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으로 참관객의 주목을 끌 예정이다.

스트라타시스코리아 황혜영 지사장은 “3D 프린팅은 프로토타이핑 분야는 물론 제조 현장에서도 프로세스 혁신과 비용 절감, 향상된 디자인까지 수 많은 이점을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며, “스트라타시스는 지난 30여년간의 검증된 경험과 각 산업에 대한 심도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의 비즈니스 당면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조력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