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lue SAM’ 서비스, 정확한 자산현황 분석 통해 서버 최적화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이하 MS)는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이 MS의 소프트웨어 자산 관리 진단서비스인 ‘Value SAM’을 통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고 밝혔다.

Value SAM은 기업이 체계화된 소프트웨어 자산 분석과 효율적인 IT 투자 의사 결정을 돕는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기업은 ▲IT 인프라 최적화 ▲사이버보안 진단 ▲서버 최적화 ▲클라우드 생산성 ▲호스팅 ▲솔루션 진단 등 6가지 분야에서 조직에 최적화된 IT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소프트웨어 자산관리의 국제표준인 ISO 19770-1(프로세스, 단계별 적합성 평가)에 따른 체계적인 관리방안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은 Value SAM 프로그램이 제공하는 진단 서비스 중 ‘서버 최적화’ 를 중점으로 진행했다. 현재 사용 중이거나 보유중인 라이선스 데이터들을 고려해 실제·가상 서버에 대한 전체 분석과 맵핑을 받았으며, 전반적인 서버 상태를 평가해 고객이 서버 작업 부하, 응용 프로그램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아울러 추가 작업으로 발생할 수 있는 서버 부담을 가상화 또는 클라우드로 이전해, 사업적 연속성과 관리 기술 확보는 물론 라이선스 관리 컨설팅도 제공받았다. 정확한 자산현황 분석을 통해 최신 IT 환경으로 최적화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준비를 마친 것이다.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 의료정보실 이용규 실장은 “4차 산업혁명이 다가오고 지속적인 혁신을 요구받는 헬스케어 분야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필수 선결과제가 됐다”며, “MS의 Value SAM 서비스를 통해 병원 내 산재돼 있는 소프트웨어 자산에 대한 현황을 파악해 항후 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기초 데이터를 받았다. 실 사용자 위주의 라이선스 관리 체계를 만들어 보안성 확립은 물론 IT 투자 비용도 절감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국MS Value SAM 총괄 김진욱 상무는 “MS의 Value SAM 프로그램은 기존의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단속 프로그램이 아닌, 고객사의 자산 현황을 분석해 IT 자원과 예산을 최적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IT 서비스·컨설팅”이라며, “앞으로 헬스케어 분야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의 고객사들이 디지털 자산 효율화와 서비스 혁신을 완성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