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NC(월간 전자부품 뉴스) UPDATED. 2018.6.21 목 19:06

상단여백
HOME 신제품 부품·센서
ADI-마이크로세미, 반 브리지 SiC 전력 모듈용 고전력 평가 보드 출시
이나리 기자 | 승인 2018.03.15 09:39

[EPNC=이나리 기자] 아나로그디바이스(ADI)가 마이크로세미(Microsemi Corporation)와 협력해 200kHz 스위칭 주파수에서 최대 1200V, 50A를 지원하는 반 브리지(Half-bridge) SiC 전력 모듈용 고전력 평가 보드를 출시했다. 

절연 보드는 설계 신뢰도를 높이는 동시에 시제품을 추가로 제작할 필요가 없도록 고안됐다. 이를 사용하면 전력 변환과 에너지 저장 기업의 경우 시간과 비용을 절약해서 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 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보드는 고객사 솔루션을 완벽히 벤치마크 디버깅할 수 있도록 전브리지(Full-bridge)나 다층 컨버터(Multi-level converter) 등 더 복잡한 토폴로지의 빌딩 블록으로도 사용될 수 있다. 또, 최종 평가 플랫폼이나 컨버터 같은 구성으로 사용해서 아나로그디바이스의 iCoupler 디지털 절연 기술을 사용한 ADuM4135 절연 게이트 드라이버와 고전력 시스템의 LT3999 DC-DC 드라이버를 완전하게 테스트하고 평가할 수도 있다.

고전력 평가 보드를 통해 마이크로세미의 SiC 전력 모듈에서 공통 테스트 벤치마크가 가능하며, 더 작은 크기와 더 낮은 비용에서 더 높은 전력 밀도를 제공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더 높은 효율과 성능, 뛰어난 온도 관리 조건에서 절연, 전도 기질과 최소 기생 정전용량을 지원한다. 이번에 출시된 보드는 이런 장점 덕분에 전기자동차 충전,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 전기자동차의 탑승 중 충전, DC-DC 컨버터, 스위치 모드 전원 공급 장치, 고전력 모터 제어, 항공 작동 시스템, 플라즈마, 세미 캡 장치, 레이저와 용접, MRI, X-ray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ADI#마이크로세미#반 브리지 SiC 전력 모듈#아나로그디바이스

이나리 기자  narilee@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나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