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NC(월간 전자부품 뉴스) UPDATED. 2018.6.21 목 19:06

상단여백
HOME 뉴스 e비즈니스
KT DS, SW·IMO 협력사와 간담회 개최중소기업 IT 역량 강화로 ‘협력사 동반성장’ 이끈다
양대규 기자 | 승인 2018.03.14 18:02

[EPNC=양대규 기자] KT그룹의 IT 서비스 전문기업 KT DS가 3월 14일 협력사 간담회를 열었다. KT DS는 간담회를 통해 중소기업의 IT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 방안을 제시하고 동반성장을 약속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간담회에는 KT DS의 SW와 IMO 협력사 60여개의 대표와 임원은 물론 실무 영업직원도 참석해 협업을 위한 현실적 방안을 논의하고 KT DS의 협력사 운영 방향을 공유했다.

KT DS는 협력사와의 지속 성장 도모를 위해 공동 사업기회 창출을 위한 동반성장 프로그램과 협력사에 저금리로 대출을 지원하는 30억 규모의 상생펀드를 운영한다. 또한, 중소기업의 재무건전성을 위해 100% 현금지급 원칙을 정착시키고 긴밀한 협업과 원활한 소통을 위한 캠페인 활동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중소기업의 IT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춘 협력사 교육 지원에 힘을 싣는다.

협력사가 자생력을 확보해 중장기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신기술 트렌드와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전문 개발 교육을 지원한다. 이는 KT DS 협력사의 기술분야별 육성 로드맵에 기반한 맞춤형 교육으로, 일회성이 아닌 시스템화된 교육과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KT DS는 간담회를 통해 이런 내용의 교육체계와 프로그램별 일정을 자세히 소개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보고정보시스템 김종문 영업대표는 “상호 협력을 통해 진정한 협력관계로 나아가기 위한 노력이 느껴졌다”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KT DS의 IT 역량 강화 프로그램과 사업 방향에 대한 협업 시너지 등에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KT DS 경영기획총괄 장지호 전무는 “협력사의 성장은 곧 KT DS의 성장”이라며, “KT DS는 강소 SI기업의 협력사와 동반성장으로 IT 서비스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T DS#IT 서비스#SW#IMO#보고정보시스템

양대규 기자  yangdae@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대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