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NC(월간 전자부품 뉴스) UPDATED. 2018.9.17 월 16:04

상단여백
HOME 뉴스 인터넷·콘텐츠
빗썸 ‘암호화폐' 시세, 네이버에서 검색된다
양대규 기자 | 승인 2018.03.14 17:49

[EPNC=양대규 기자]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암호화폐 시세를 주식 시세처럼 네이버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검색창에 암호화폐 이름을 입력하면 곧바로 손쉽게 시세를 알 수 있다.

빗썸은 3월 16일 ‘암호화폐 거래 시세 제공 서비스’를 위해 네이버와 제휴를 맺는다. 빗썸에서 거래되는 암호화폐 시세를 네이버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인터페이스)와 연동해, 실시간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 시세 제공 서비스는 3월 중 오픈 예정이며,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이용 가능하다. 

암호화폐 종목별 등락률, 시가, 고가 및 저가 등 가격 관련 정보가 먼저 제공될 예정이다. 추후 순차적으로 거래량과 거래금액, 52주 최고가 및 최저가 등 자세한 시세 정보를 추가 서비스할 계획이다. 

서비스를 통해 투자자들은 물론 블록체인이나 암호화폐, 가상화폐에 관심이 많은 비투자자들도 네이버를 통해 손쉽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종전에는 빗썸 거래소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서만 시세를 볼 수 있었지만 이제는 네이버 검색만으로도 관심있는 암호화폐 시세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빗썸은 암호화폐 투자자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월말 국내 최대 모바일 증권 플랫폼 증권통과도 제휴를 맺었다. 양사는 제휴를 통해 암호화폐 시세, 차트, 주요 뉴스 등 정보를 제공하며, 추후 증권통 앱을 통해 직접 거래할 수 있는 시스템도 구축할 계획이다. 

빗썸은 국내 대표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를 통해 쉽게 빗썸 시세를 확인할 수 있게 된 것은 암호화폐 거래의 저변 확대는 물론 거래 편의성을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며 신속하고 간편하게 투자 정보를 확인하고 싶어하는 투자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빗썸#암호화폐#가상화폐#비트코인#이더리움#주식#네이버#가상화폐#블록체인

양대규 기자  yangdae@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대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