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나리 기자] 텍사스인스트루먼트(TI)는 개인 전자기기와 휴대용 산업용 장비의 전원 공급 장치와 충전 솔루션 크기를 줄이고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수의 새로운 전원 관리 칩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최대 1MHz로 동작하는 TI의 새로운 칩셋 제품은 UCC28780 능동 클램프 플라이백 컨트롤러와 UCC24612 동기식 정류기 컨트롤러를 결합한 것으로서 AC/DC 어댑터, USB PD(Power Delivery) 충전기의 전원 공급 장치 크기를 절반으로 줄일 수 있다. 또한 bq25910 6A 3레벨 벅 배터리 충전기는 소형의 솔루션 크기로 최대의 충전 효율을 필요로 하는 배터리 구동 전자기기에 적합한 제품으로서 스마트폰, 태블릿, 전자식 POS 디바이스의 솔루션 풋프린트를 최대 60%까지 줄일 수 있다. 

갈륨 나이트라이드(GaN), 실리콘(Si) FET과 동작할 수 있도록 설계된 UCC28780은 향상된 적응식 기능들을 포함하므로 능동 클램프 플라이백 토폴로지로 최신 효율 요건을 충족할 수 있다. 입출력 조건에 따라서 동작을 변경 할 수 있는 멀티 모드 제어로 UCC28780과 UCC24612는 짝을 이뤄서 최대 부하와 경부하 모두에서 높은 효율을 달성하고 유지한다. 

이 칩셋은 최대 1MHz로 효율적으로 동작하므로, 다른 솔루션 대비 크기를 50% 줄이고 더 높은 전력 밀도를 달성한다. 멀티 모드 제어로 최대 부하에서 최대 95% 효율과 40mW 미만의 대기 전력을 달성하므로, CoC(Code of Conduct) 티어 2, 미국 에너지부(DoE) 레벨 VI 효율 요건을 상회하여서 충족한다. 75W 이상의 설계인 경우, 이 칩셋에 새로운 6핀 PFC(power factor correction) 컨트롤러 UCC28056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UCC28056은 경부하 효율을 높이고 낮은 대기 전력 소모를 달성하도록 설계되어 필수 IEC-61000-3-2 AC 전류 고조파 제한 규정을 충족 할 수 있다. 

개발자들은 적응식 ZVS(Zero Voltage Switching) 제어 같은 기능들을 사용하여 저항 설정과 컨트롤러 자동 튜닝의 조합으로 원하는 시스템을 손쉽게 설계할 수 있다.

TI 고전압 전원 솔루션 사업부 부사장 스티브 램버시스(Steve Lambouses)는 “소비자들은 더 작은 풋프린트로 보다 빠른 충전을 원한다. 이들 신제품을 사용함으로써 이런 요구를 충족할 뿐만 아니라 더 적은 전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