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나리 기자] 종합반도체 전문기업 바른전자는 최신 3D 낸드 플래시를 적용한 고용량 BGA(볼 그리드 어레이) 타입 낸드 패키지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바른전자가 개발한 반도체 패키지는 낸드 플래시 칩(Die)을 16단으로 쌓아 512GB의 저장용량을 구현한 제품이다. 이 패키지 제품 하나로 4K Ultra-HD 동영상은 최대 14시간 녹화할 수 있으며, Full-HD는 최대 48시간까지 촬영할 수 있다.

바른전자는 SSD(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 등 자사의 메모리 반도체 제품에 실장 되는 낸드 플래시 메모리를 자체적으로 설계(패키지화), 제작해 가격 안정성을 확보했을 뿐 아니라 제품의 안정성 역시 향상시켰다.

특히 새로 개발한 BGA 타입 낸드 패키지는 SSD 외에도 이동식 저장장치인 USB 플래시 드라이브에도 적용할 수 있어 향후 추가적인 고용량 제품 개발도 속도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바른전자 관계자는 “현재 양산하고 있는 512GB SD 카드나 256GB 마이크로 SD 카드와 같은 고용량 메모리 제품군을 추가로 확장하는 데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고화질 영상이나 사진처럼 기업 뿐 아니라 개인이 다루는 정보량도 급등하는 추세인 만큼,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메모리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