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나리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는 빠르게 성장하는 고효율 가변속 드라이브 시장에 바로 사용 가능한 iMOTION 모터 제어 IC 제품군 IMC100 시리즈를 출시했다. 

IMC100은 필수적인 하드웨어와 제어 알고리즘을 통합해 모터 시스템 개발 비용과 시스템 비용을 낮추고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시킨다. 이와 더불어 인피니언의 차세대 MCE(Motion Control Engine,  모션 제어 엔진)는 모터 알고리즘의 성능을 더욱 향상시키고 즉시 적용 가능한 PFC 알고리즘과 같은 기능을 추가하였다. iMOTION 제품군의 주요 애플리케이션은 가전기기, 에어컨, 팬, 펌프 등에 사용되는 모터다. 

영구 자석 동기 모터(PMSM)를 위한 FOC(Field Oriented Control)를 특징으로 하는 iMOTION IMC100은 사인파 공간 벡터 PWM을 사용해서 최대의 에너지 효율을 달성하고, 싱글 또는 레그 션트 전류 피드백 모두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과전압 및 저전압, 과전류, 로터 록(Rotor lock) 등 다양한 보호 기능을 통합해 전력단과 모터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독립적인 모터 컨트롤러로 배터리 구동이나 전력선 구동에 상관 없이 넓은 전압 범위에서 구동이 가능해 유연성을 극대화한다. 전용 PC 툴 MCEWizard, MCEDesigner를 사용해 속도 가변 제어를 구현하는 시간을 단축시키고, 대상 모터에 대해 간단히 모터 제어를 구현할 수 있다.  

IMC100의 샘플이 제공되고 있으며, 양산은 2018년 3월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iMOTION 모듈러 애플리케이션 디자인 키트(MADK)를 위한 2종의 새로운 제어 보드를 이용해 드라이브 인버터를 신속하게 프로토타이핑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