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레드, 지그비, 블루투스5, 서브-1GHz로 빌딩 전력망 연결

[테크월드=이나리 기자] 텍사스인스트루먼트(TI)는 빌딩, 공장, 전력망에 대해 증가하는 커넥티비티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새로운 심플링크(SimpleLink) 무선, 유선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낮은 전력을 소모하고, 스레드, 지그비, 블루투스 5, 서브-1GHz 등 동시에 다중 표준/다중 대역 커넥티비티를 지원한다. 새로운 제품은 보다 큰 메모리 용량과 다양한 커넥티비티 옵션을 지원해 심플링크 MCU 플랫폼을 확장했다. TI의 ARM 코어텍스(Cortex)-M4 기반 MCU 간에는 100% 코드 재사용이 가능하므로 편리하게 센서 네트워크를 향상시키고 클라우드에 연결할 수 있다.

새로운 심플링크 MCU 제품의 주요 기능과 장점은 다음과 같다. 

코인 전지 배터리를 사용해 업계에서 가장 낮은 전력 소모를 10년 이상 지속적으로 달성했다. 한 단계 향상된 저전력 센서 컨트롤러를 제공하는데, 100MHz로 최저 1.5uA에 이르는 전류 소모가 있다.

10가지 이상의 커넥티비티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2.4GHz 및 서브-1GHz 대역에서 최신 스레드 및 지그비 표준, 블루투스 저에너지, IEEE 802.15.4g, Wireless M-Bus를 비롯한 다양한 커넥티비티 프로토콜 및 표준을 지원한다. 

또 멀티 대역 CC1352P 무선 MCU를 사용하는 개발자들은 내부에 통합된 전력 증폭기를 활용함으로써 미터링 및 빌딩 자동화 애플리케이션에서 거리를 추가로 연장할 수 있다. 이 전력 증폭기는 +20dBm의 높은 출력 전력과 최저 60mA의 송신 전류를 제공한다.

심플링크 MSP432P4 MCU는 16bit 정밀 ADC를 통합해 개발자에게 8배 더 많은 코드 공간을 제공한다. 그러므로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장된 온도 범위로 다중의 무선 커넥티비티 스택과 320세그먼트 LCD를 지원할 수 있다.
CC13x2와 CC26x2 무선 MCU는 다음과 같은 암호화 프로토콜에 새로운 보안 하드웨어 액셀러레이터를 제공한다: AES-128/256, SHA2-512, ECC(Elliptic Curve Cryptography), RSA-2048, 참 난수 생성기(TRNG)

모든 제품은 심플링크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에서 지원되며, 애플리케이션 코드 재사용이 100% 가능한 단일화된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